Designer interview_ 내면의 작은 변화로 시작된 컨템포러리 주얼리, 피코먼트

By 2018/06/10 fashion issue

2

 

내면의 작은 변화로 시작된 컨템포러리 주얼리, 피코먼트 여은영 디자이너 

주얼리 하나로 스타일링의 전체 분위기가 달라진다. 작은 주얼리 하나에서 시작한 변화가 나아가 사람들의 내면까지 보듬어 줄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를 꿈꾸는 피코먼트! 내면의 변화가 외모를 바꿀 수 있는 컨템포리리 주얼리 아트로 변모했다. 피코먼트의 영혼을 불어 넣고 있는 여은영 디자이너를 언플러그드바바에서 만나 보았다. 

Q. 웹진 언플러그드바바 독자 분들께 브랜드와 디자이너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컨템포러리 쥬얼리와 가방을 전개하는 피코먼트라는 브랜드 디자이너 여은영입니다.
Q. ‘피코먼트’라는 브랜드 이름의 뜻은 무엇이고 언제 브랜드 런칭하셨나요?
A. ‘피코’라는 단위가 ‘나노’라는 단위보다 더 작은 단위에요. 이 ‘피코’라는 단어와 ‘무브먼트’의 합성어에요. 아주 작은 운직임으로부터 파생되는 삶의 전반적인 변화 같은 것을 추구한다는 의미에요. 주얼리 같은 경우는 전체 스타일링에서 굉장히 작은 일부분이잖아요. 하지만 이 작은 주얼리를 함으로써 전체 룩의 느낌도 달라지는 것 같아요. 이런 의미로 2016년 초에 피코먼트 브랜드를 런칭하고 정식으로 시작했습니다.

3
Q. ‘피코먼트’가 가지고 있는 컨셉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전체 컨셉은 비정형적인 형태에서 정형화된 주얼리는 만드는 것에서 시작했어요. 정형화된 느낌이 아니라 유동적인 느낌을 담으려고 하고 있어요. 매 시즌 컨셉에 맞춰서도 이런 정해지지 않은 무드를 담으려고 하고 있어요.
Q. 다음 컬렉션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일년에 두 번 정도 정식 컬렉션이 나오는데 중간에 캡슐 라인도 나오고 일년에 한 두 번 정도는 콜라보 작업도 하고 있어요. 6월에 캡슐 라인이 나오고 8월에 정식 컬렉션 제품 오픈에 맞춰서 준비하고 있어요. 8월 정식 컬렉션은 백자와 한옥의 창호지 같은 한국의 고미술품에서 영감을 받았어요. 한국적인 분위기를 바탕으로 서양 사람들에게도 어울릴만한 주얼리를 구상하고 있어요.

 

4
Q. 평소에는 디자인 하실 때 어디서 영감을 받는지 궁금합니다.
A. 시즌 컨셉을 정할 때 거의 대부분 저로부터 시작해요. 제 정서와 감정적인 부분에서 영감을 받는데 예를 들어 일상에서 힘들었던 감정이나 좋았던 감정들을 시작으로 컨셉을 정하고 그 컨셉에 맞는 주얼리를 디자인을 해요. 지난 시즌 칼로 컨셉 같은 경우는 그 당시 제가 내면적으로 약해지고 있어서 강인한 여성상에 관심이 깊었는데 원래부터 좋아하던 프리다 칼로(Frida Kahlo: 멕시코 화가)를 떠올려서 컨셉을 잡았어요. 보통 프리다 칼로 하면 떠오르는 정형화된 이미지가 있잖아요. 이런 상징적인 것들을 배제하고 유연하지만 강인한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뼈나 척추 등을 주얼리로 표현했어요.
Q. 앞으로 브랜드 ‘피코먼트’의 진출 방향과 디자이너로서 앞으로의 목표가 어떻게 되시나요? 어디서 피코먼트를 만날수있나요?
A. 9월달에 홍콩에서 해외 전시회에 참여하고 입점할 예정이라 개인적으로도 기대하고 있어요. 그리고 바로 다음에 상해에서 해외 전시와 국내 패션코드 전시에도 참여할 예정이에요. 큰 전시 외에도 다양한 팝업이나 행사 참여 많이 할 예정입니다.
Q. 마지막으로 디자이너를 꿈 꾸는 후배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A. 원하는 것이 있으면 포기하지 않고 했으면 좋겠어요. 물론 매우 힘들겠지만 원하는 것에 도전하다 보면 스스로 삶의 질과 만족도가 높아져요. 피코먼트의 의미처럼 작은 변화를 시작하면 이것들이 쌓여 큰 변화가 될 거에요. 이렇게 사람을 내면적으로 보듬어 줄 수 있는 것이 제 주얼리에 담고 싶은 의미이기도 해요.

 

0601 baba interview 0008

Profile
Picoment 여은영 디자이너
브랜드 이력:
2015. 09    Launched silver jewelry brand ‘PICOMENT’
2015. 10    Participated in 2016 s/s Mode Shanghai Trade Show
2016. 03    Be selected in GFCS 1st designer
2016. 03    Collaborated with ‘JARRET’ in 16 f/w New York / Seoul Fashion Week
2016. 07    Participated in 16th Shenzhen Fashion SZ show
2017. 03    Participated in 17 f/w CHIC ( Shanghai )
2017. 04    Participated in Guangzhou Fashion Week (Exhibition & Fashion show)
2017. 04    Collaborated with ‘ATELIER BARTAVELLE’ (France) Fashion show (Guangzhou)
2017. 09    Launched PICOMENT BAG LINE
2017. 10    Participated in 18 s/s CHIC ( Shanghai )
SNS: https://www.instagram.com/pico_ment/
………………………………
Editor_ Lee Su Bin (Elin)
Photographer_ Jae Jin Lee (coney studio) : designer profile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