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lace_병에 담긴 우유만큼 정감 어린, 감성적이고 트렌디한 공간! 카페 <희다>

By 2019/04/10 hot place

DSC00923

병에 담긴 우유만큼 정감 어린,  감성적이고 트렌디한 공간! 카페 <희다>
정감 어린 복고적인 풍경과 분위기로 누군가에게는 추억을 또다른 누군가에게는 신선함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곳, 카페 <희다>를 언플러그드바바에서 만나보았다.

Q. 안녕하세요. 웹진 언플러그드바바 독자님들께 카페 <희다>에 대한 소개와 인사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카페 <희다>는 옛 감성과 현대적인 것을 섞은 뉴트로 키워드를 중심으로, 경험해본 분들에게는 추억을 회상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젊은이들에게 경험 못한 새로움으로 다가가는 공간입니다. 카페 <희다>만의 분위기를 위해 매장 내에서는 80, 90년도 음악이 흘러나오고, 당시의 우유병 디자인을 통해 옛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Q. ‘희다’라는 이름이 심플하면서도 강렬하게 다가옵니다. 카페 <희다>의 이름의 유래는 무엇인가요?
A. 우유 카페라는 컨셉을 잡다보니 1차원적으로 우유가 흰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이름이 ‘희다’라고 명명되기도 했지요. 더불어 한자로 ‘희’는 ‘기쁠 희’, ‘다’는 ‘많을 다’라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 여지도 있습니다. 뜻풀이를 할 때, 기쁨이 많은 순수한 곳이라는 의미로 다가가고자 하였습니다.

 

제목-없음-11

Q. 카페 <희다>의 대표적인 메뉴와 전체적인 메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희다>는 ‘우유’를 주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는데요. 대표적인 메뉴로는 최근 딸기 철이 되어 생딸기우유가 많이 나간다고 볼 수 있겠네요. 이외에도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홍차우유나 말차우유도 많이 찾아주시곤 합니다. 남은 메뉴로는 미숫가루우유, 커피우유, 초코우유, 블루베리우유, 바닐라우유, 페퍼민트우유까지 총 9가지 종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Q. 카페 <희다>의 메뉴 구성은 우유가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커피가 아닌 우유를 주된 메뉴로 카페를 창업하시게 된 이유가 있으신가요?
A. 여타 다른 카페를 생각해봤을 때, 특정한 컨셉이 없다고 생각하였고 커피를 취급하는 카페는 너무 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때문에 ‘뉴트로’라는 컨셉을 잡게 되었고, 컨셉에 따라가다 보니 ‘우유’까지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커피보단 우유가 더 독특하기 때문에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다고 판단하여 우유를 주된 카페로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카페 <희다>는 메뉴 구성뿐 아니라 인테리어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계신 줄로 압니다. 인테리어를 하면서 어려움은 무엇이었나요?
A. 소품을 중고나라에서 구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원하는 제품을 찾는 데에 있어서의 어려움이 있던 것 같습니다. 테이블의 경우에는 반상을 사서 직접 밑에 기둥을 붙이는 작업을 하였는데, 이와 같이 수제로 제작하다보니 조금은 힘들었지만 그만큼 많이 애착이 갑니다.

Q. 카페 <희다>는 레트로한 인테리어가 특히나 매력적이라고 생각됩니다. 가게를 복고풍 인테리어로 꾸미시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A. 당시만해도 ‘뉴트로’는 사람들에게 인지도가 낮은 키워드였습니다. 그래서 ‘뉴트로’ 컨셉을 중심으로 일관화되고 보편된 디자인에서 탈피하고자 시도하였습니다. ‘뉴트로’만의 옛 감성을 모던한 분위기로 풀어낸 점도 마음에 들었고요.

제목-없음-1

Q. 높다란 1인용 엔티크 의자, 사각밥상 테이블, 자개문양 가구, 낡은 괘종시계까지 가구와 도자기, 낡은 찬장 등 소품 하나하나가 그 시절의 분위기를 떠오르게 합니다. 이러한 복고 제품들은 어떤 방식을 통해 구하시나요?
A. 중고나라를 이용하거나 시골에서 직접 가져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소) 저 뿐만 아니라 동업자 친구의 시골집에서 공수해 오거나, 지인들을 통해 얻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Q. 카페 <희다>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20대 초반의 젊은 분들이 많이 찾아와 주시는데, 편안한 분위기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요소들이 많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특히나 병에 우유를 담아 파는 것이 보편화되어 있지 않아서 특이하게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Q. 카페 <희다>는 사람들에게 어떤 장소로 기억되고 싶으신가요?
A. 제일 첫번째는 편안한 장소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계속 뉴트로에 국한 짓지는 않을 것이라, 컨셉이 바뀌더라도 누구나 편한 공간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카페 <희다>를 찾아주시는 분들과 언플러그드바바 웹진 독자분들께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카페 위치가 한적하고 조용한 주택가에 있는데도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날씨가 점점 좋아지면 지인들과 함께 산책 겸 오셔서 편안하게 즐기다 가시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DSC00950

Information
상호명: 카페 희다
위치: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701-52
영업시간: 평일 11:00-21:00 주말 11:00-22:00

…………………………………………………………….
Hot place_201904
Photographer_Cho Min Ho(coney studio)
Editor_Kim Ha Sung (Claire)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