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해롭지 않은, 달콤한 힐링공간, ‘어딕티브(addictive) 카페’!

By 2020/10/26 hot place

DSC09845

 

건강에 해롭지 않은, 달콤한 중독! 힐링공간, ‘어딕티브(addictive) 카페’!

건강에 해롭지 않은 달콤한 힐링 공간! 프렌차이즈점으로 가득한 논현역 사거리 근교에 한적한 주택가로 들어가면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향긋한 커피향이 조화를 이루는 스페셜 티 카페, ‘어딕티브’를 만날 수 있다. 다양하고 색다른 음료와 디저트뿐만 아니라 유니크한 음악, 유쾌한 서비스로 발길을 끊을 수가 없는 힐링 공간이다. 어딕티브 카페에서 중독성 달콤한 힐링의 시간을 경험하길 바란다. 

Q. 안녕하세요! 언플러그드바바 독자분들께 ‘어딕티브 카페’소개와 인사말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논현역 3번출구 방면 반포동 주택가에 위치한 어딕티브 카페입니다. 어딕티브를 영어로 번역하면, ‘중독성있는’ 인데요. 저희 카페의 음료가 중독적이라는 의미와 함께, 이 장소와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제가, 중독적인 공간, 사람이 되고자 하는 바람도 포함되어 있어요. 어딕티브 카페는 작지만 트렌디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공간인데요. 특히 강남 논현 쪽에 흔하지 않은 스페셜 티 카페라는 점도 독특하죠. 커피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시그니처 음료들, 크로플 등 다양한 메뉴들을 좋은 퀄리티의 재료들로 준비해 드리고 있어요.

Q. 어딕티브의 시그니처 메뉴는 무엇인가요? 시그니처 메뉴의 탄생 스토리도 궁금합니다.
A. 가장 자신 있는 분야가 라떼아트라서 따뜻한 라떼와 플랫화이트를 시그니처 메뉴로 소개하고 싶어요. 특히 헤마 아트를 시그니처로 두고있어요. 우유가 너무 뜨거워지면 쉽게 분리되고 모양이 망가지는데, 이런 우유의 번짐을 최소화할 수 있는 모양이 헤마거든요. 그리고 진한 향이 매력적인 핸드드립 커피도 저희 카페의 시그니처에요. 다양한 시그니처가 있지만 역시 흑백라떼와 딸기레몬에이드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흑백라떼는 아이스라떼에 에스프레소 크림이 아인슈패너처럼 올라간 음료인데 이 에스프레소 크림이 무척 중독성있는 맛이라, 어딕티브 카페 이름과 잘 어울리는 메뉴에요. 딸기레몬에이드는 직접 수제로 만든 딸기청에 레몬에이드를 섞어 마셔봤는데 무척 매력적이라서 메뉴에 넣게 되었어요.

Q. 카페 장소로 반포동 한적한 주택 가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카페운영을 처음 시작할 때 제가 만족할 수 있는 커피와 서비스를 손님분들께 전달드리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호텔 업무와 호주에서의 바리스타 생활을 거치며 손님분들과의 소통, 교류가 얼마나 중요한 지를 깨달았는데요. 너무 바쁘면 이런 부분들을 놓치기 쉬우니까, 한적한 주택 가를 선택했어요. 그렇지만 강남과 가까운 위치라 접근성도 괜찮다고 판단되어 저의 신념과 고객분들의 편리 등이 적절히 조화된 장소라고 생각했죠.

 

KakaoTalk_20201020_161459925_07

Q.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간판불 꺼질 떄까지’운영을 하고 계신데, 마감 시간을 정해두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A. 혼자 일을 하다보니 모든 일을 카페 운영 시간안에 마치기가 어려워요. 그래서 마감을 하며 카페 문을 열어두었는데, 늦은 밤에도 손님들이 종종 오시더라고요. 10시가 넘어가면 근처 카페들도 문을 전부 닫아서 커피가 필요하신 분들이 멀리 가지 않아도 편하게 음료를 마실 수 있게 유동적으로 열어두기로 했죠. 그래도 항상 마음 속 가이드라인은 10시이고, 가끔 그 이후까지 영업을 하기도 하는 식이에요.

Q.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0 월드라떼아트배틀 16강에 오르셨다고 들었는데, 이 외에도 꾸준히 다양한 대회에 참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우선 대회 자체를 즐기는 것 같아요. 입상뿐만 아니라 대회를 통해 바리스타들과 소통하고, 이를 계기로 많이 성장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대회에 나가 트로피를 받아오면 손님분들께 저의 실력을 확인시켜드릴 수 있고, 더욱 믿음을 쌓을 수도 있어요. 무엇보다 대회를 준비하며 계속해서 연습을 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나태해지는 스스로를 단련할 수도 있죠.

Q. 어딕티브 카페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도 주최한다고 들었는데, 음료 판매 외에도 이런 다양한 활동을 겸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A. 다양한 경험을 해 보는 거 자체를 무척 좋아해요. 신선한 이벤트나 행사를 통해 이슈와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게 어딕티브 카페만의 아이덴티티를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요. 이벤트나 행사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는 경험들이 저와 카페의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아요. 작년 연말에는 외국 바리스타들을 초청해서 라떼아트 세미나와 대회를 열었고, 종이컵 라떼아트 온라인 대회를 주최했어요. 멜번에서 온 바리스타 제니와 팝업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고요. Picovello라는 뮤지션과 “ADD:CT:VE”라는 곡을 콜라보레이션해서 음원사이트에 등록하기도 했죠. 이처럼 어딕티브 카페가 단순히 커피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가 공존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지금은 카페 1주념 기념으로 할인 행사나 어딕티브 키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런 이벤트나 행사를 통해 손님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도 해요.

제목 없음-1

 

Q. 요즘같이 추운 날에 추천하는 메뉴 조합과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A. 요즘 유행하고 있는 달콤한 크로플과 따뜻한 라떼나 플랫화이트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크로플은 버터 중에 최고라고 인정받는 AOP 이즈니 버터로 만든 크로아상 생지를 이용해서 달콤하고 담백한 맛을 느끼실 수 있어요. 거기에 예쁜 아트가 그려진 라떼와 플랫화이트를 겻들이시면 꿀조합일 것 같아요.

Q. 1인 카페를 운영하시면서 어려운 점과, 그럼에도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A. 1인 카페를 운영하면서 개인 시간이 부족하다는 게 가장 아쉬워요. 평소에 스노우보드, 웨이크보드, 서핑, 클라이밍 처럼 활동적인 취미를 즐기는데 시간이 없어서 못하게 되는 경우가 가장 힘들죠. 그치만 손님들께서 커피를 드시고 맛있어 해주시고, 칭찬해 주시면 힘든 것만큼 보람을 느껴요. SNS를 통해 어딕티브 카페를 ‘최애 카페’, ‘인생 카페’라고 불러주시는 게시물을 보면 노력이 헛되지 않았다는 생각에 무척 뿌듯하고 감사해요.

Q. 앞으로 카페를 운영하면서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A. 어딕티브 카페가 더 많은 분들께 사랑받을 수 있는 공간이 되는 게 목표에요. 영화 ‘심야식당’에서처럼 손님들이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받고 가실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커피를 넘어 다양한 문화들이 공존하는 공간이 되면 좋겠는데요. 의상 디피, 음악 감상, 미술 작품 전시 등 다양한 문화가 복합적으로 잘 이루어지는 카페 겸 문화공간을 만들어가고 싶어요. 카페와 함께 저 역시도 바리스타로서 성장하며 발전하고 싶고요.

Q. ‘어딕티브 카페’를 찾아주시는 분들께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A. 어딕티브 카페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찾아주시는 손님분들, 도움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한 마음 잊지 않겠습니다. 어딕티브 카페에서 건강에 해롭지 않은, 달콤한 중독을 경험해 보세요!

DSC09886-1

Information
상호명: 어딕티브 카페(ADD:CT:VE)
위치: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711-24
영업시간: 월-토 11:30-간판불 꺼질 때까지/일 11:30-18:00

.……………………………………………..

@unpluggedbaba
www.unpluggedbaba.com

@orangesoul_zney
@zney_s
@publicpictures_pp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