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성있는 사천 요리, 이국적이고 유니크한 공간 MUTAL

By 2020/04/23 hot place

 

IMG_2056 IMG_2057

 

중독성있는 사천 요리, 이국적이고 유니크한 공간에서 술 한잔 기울이며 먹고 마실 수 있는 힙한 <MUTAL>

중독성 강한 마라와 아시안 퓨전을 즐길 수 있는 <무탈>은 압구정 로데오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독특한 인테리어와 이국적 분위기를 뽐내며 개성 넘치는 마라와 다양한 퓨전 메뉴들로 미식가들의 입맛을 돋게하는 <무탈>을 언플러그드바바에서 만나보았다.

Q. 웹진 언플러그드바바 독자분들께 <무탈>에 대한 소개와 인사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A. 구 강마라 현 무탈. 이번에 압구정으로 매장을 이전하면서 상호를 바꿨습니다! 무탈 (MUTAL)로요. (구) 강마라에 있던 메뉴들이 사천식 차이니즈 마라 푸드라면 무탈은 아시안 퓨전 음식들도 추가되었습니다. 이 시국에 매장을 오픈해서 무탈하지는 않지만 무탈하기를 바라며 열심히 준비하고. 인테리어도 직접 했지요. (미소)~
Q. 무탈의 메인 메뉴는 어떤 것이 있나요? 그 이유는?
A. 기존의 마라샹궈와 마라전골에 소곱창이 가미된 마라 곱창전골. 트러플이 가미된 미트볼 스튜와 스파이시 로제 떡볶이등 추가되었어요. 사이드 음식인 어향가지튀김과 마파두부, 등갈비 튀김, 그리고 이번에 새로출시한 무탈 만두도 있습니다!

제목 없음-1

Q. <무탈> 식당에 인테리어적인 특색과 준비하시면서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면?
A. MUTAL, 사실 MOTEL의 느낌적인 느낌을 가져가기 위해 재미있게 지은 이름입니다! 저를 알고 센스도 있고, 그런분들은 딱 알아봐 주시더라고요. (미소) 그래서 입간판이나 서브 간판에 90년대 캘리포니아 다운타운의 모텔 등의 사진을 사용했어요. 그게 모티브가 되긴했죠. 인테리어에… 근데 생각보다 표현하기가 어렵더라고요. 사실 강마라는 아뜰리에 느낌이 강해서 무탈은 조금 힘을 빼고싶어서 과감한 컬러링으로 포인트를 주려고 했아요. 그런데 인테리어 작업을 하다 보니 제 느낌이 들어가고.. 그건 어쩔수가 없더라고요. (웃음) 그냥 저 답게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Q. <무탈>이란 공간에서 가장 좋아하는 공간이 있다면?
A. 가지 앙상한 뽕나무를 한그루 신중하게 데려왔는데, 지금은 녹색으로 세상 무성해져서. 제가 바란 느낌과는 다르게 덜 섹슈얼해져버렸어요. 뽕나무 옆에 있는 프라이빗한 룸도 좋고 들어오는 녹색등의 계단도 좋습니다!

IMG_2053

Q. 매장에서 가장 추천하는 메뉴와 이유는?
A. 아무래도 시그니쳐 메뉴인 마라샹궈와 전골. 그리고 트러플이 들어간 미트볼과 떡볶이도 좋아하시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마라전골에 고량주가 제 스타일입니다! (웃음)

Q. 무탈이란 이름은 어떤 의미가 담겨있나요?
A. 처음에는 단순하게 아시안 애딕티드 푸드와 술을 파는곳. 모텔 같은 무탈로. 흥미롭게 시작을 했다가. 무탈. 일없소. 압구정 무탈하다. 아무 일 없이 잘 산다. 라는 스토리도 생겨났습니다. 매력적인 음식과 사랑하는 사람들. 이 시국에 무탈이라는 의미가 얼마나 소중한 건지.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Q. 개발중인 새로운 메뉴가 있나요?
A. 무탈 만두요! 커다란 라이스 페이퍼로 만든 무탈 마라소스와 고추기름이 가미된 맵고 얼얼한 만두입니다! 라이스 페이퍼의 크리스피한 식감이 더 재밌고. 비쥬얼도 상당합니다. (미소)

Q. <무탈>의 강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A. 힙한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컨셉츄얼한 공간에서 내 사람들고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해요. 중독성있는 사천 요리를 어두컴컴한 곳에서 술한잔 기울이며 이국적으로 먹고 마실 수 있는 아지트 같은 공간. 이제 시작이지만 무탈을 찾아주시는 분들도 그러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제목 없음-154546

Q. <무탈>을 운영하시면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으신가요?
A. 시작이 반이라고 하지만 너무 힘들었어요. 오픈 직전에 코로나19까지… 하지만 앞으로 더 많이 노력해서 무탈 시그니쳐 음식도 인정받고. 무탈을 찾아주시는 분도 더 많아지는 것. 빨리 자리잡고 다시 본업인 디자인도 해야죠.
무탈에서 제가 디자인한 옷으로 시즌 룩북을 찍는 그날이 빨리 오기를 바라며. 지금은 메뉴개발에 매장 운영으로 밤낮도 바뀌고 태어나 가장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지만 이루고 싶은게 있으니 차근차근 해 보려고요!

Q. 마지막으로 <무탈>을 찾아주시는 분들께 하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아직은 워킹 손님들보다는 지인분들이 많이 찾아 주셨어요. 다시 한번 고맙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찾아와주실 분들도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웃음) 다들 힘든 시기 무탈하기 위해 노력 많이 하셨습니다. 끝까지 화이팅입니다!

information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50길 27 (신사동 663-3 2층)
시간: 매일 17:00 – 02:00
연락처: 02-511-9473
메뉴: 마라샹궈, 마라 곱창전골, 라즈지, 트러플이 가미된 미트볼 스튜, 스파이시 로제 떡볶이등

 

……………………………………………………

Editor_ Yoo JaeHee @J___editor
@unpluggedbaba
www.unpluggedbaba.com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