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lace_레트로 미국을 맛보다! 논현동 핫플레이스 아메리칸 무드!

By 2018/08/30 hot place

DSC09242

DSC09241

레트로 미국을 맛보다! 논현동 핫플레이스 아메리칸 무드!

한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미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아메리칸 무드’. 셀럽들의 연이은 방문은 물론, 이태원에 2호점까지 오픈하며 ‘내가 바로 핫플레이스다!’라는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물론 필리 치즈 스테이크의 매력까지 더해져 ‘아메리칸 무드’에 들어온 순간만큼은 미국이라고 착각해도 좋을 것 같다. 맛과 분위기,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논현동 핫플레이스 아메리칸 무드에 언플러그드바바가 다녀왔다.

Q. 웹진 언플러그드바바 독자 분들께 아메리칸 무드의 간단한 소개와 인사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우연히 맛본 필리 치즈 스테이크의 매력을 여러분들에게도 전해주고 싶은 ‘아메리칸 무드’입니다.

Q. 개업은 언제하셨고 운영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개업은 4년 전인 2014년에 했습니다. 친구와 미국 여행을 하던 중 필리 치즈 스테이크를 먹어보고 이런 음식이 왜 한국에는 없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미국을 돌아다니며 경험을 쌓고 한국에서도 공부를 하며 ‘아메리칸 무드’라는 음식점을 열게 되었습니다.

Q.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인상적인데 어떤 컨셉을 연출하고자 한건지 궁금합니다.
전체적인 컨셉은 60년대, 70년대 레트로풍으로 팝컬쳐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평소 영화나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아메리칸 무드’라는 이름도 영화 <무드 인디고>에서 착안을 했고 여러 영화나 미국 드라마에서 영감을 얻어 인테리어를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Q. 인테리어의 디테일까지 신경쓰셨는데 소품들은 어디서 구하셨고 소품 포인트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전체적으로 미국 레트로풍을 연출하려다 보니 한국에서는 소품들을 구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여행을 다니며 수집한 것들이나 해외에서 공수해온 것들이 대부분이고 저희의 소장품들도 같이 구성되어있습니다. 특히 벽에 걸려진 포스터는 저희가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여 애착이 가는 부분입니다. 이런 것들이 하나씩 채워지다 보니 저희만의 독특한 분위기가 연출된 것 같습니다.

DSC09247

Q. 메뉴소개와 어떤 음식들이 이곳에서 제공되는지 궁금합니다.
대표 메뉴인 필리 치즈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각자의 기호에 맞게 소스나 토핑, 치즈 종류를 고를 수 있는 8개의 세분화된 메뉴가 있습니다. 그 외에 사이드 메뉴는 프라이즈나 윙같이 맥주와도 잘 어울리는 음식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Q. 대표 메뉴에 대한 소개와 미국요리로 특화되거나 차별화된 메뉴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미국 음식으로 피자나 햄버거는 잘 알고 계신데 필리 치즈 스테이크라는 음식은 생소하실 겁니다. 대표메뉴인 필리 치즈 스테이크는 일반적으로 생각하시는 스테이크가 아닌, 빵 안에 얇게 썰린 고기를 넣고 위에 치즈가 뿌려진 음식입니다. 치즈 위즈, 화이트 아메리칸, 프로볼로네는 미국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오리지널리티한 메뉴입니다. 나머지 옐로우 아메리칸, 스파이시 페퍼스, 리틀 이태리, 파마산 갈릭, 베이컨 밤은 조금 더 한국인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저희가 직접 개발하여 차별화를 둔 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체인점으로 운영 중이신지 앞으로 체인점을 더 운영하신다면 어느 지역을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태원에서 2호점을 운영하고 있고 개업한지는 3개월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체인점에 대한 생각은 열려있고 열려있는 만큼 특정한 지역보다는 다양한 지역에 대한 가능성을 열고 있습니다.

Q. 아메리칸 무드를 운영해 오시면서 변화를 주거나 발전시키고 싶은 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고 이유가 궁금합니다.
미국 음식 전문점이다 보니 변화하는 미국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 꾸준히 발전하고 변화하려고 노력합니다. 얼마 전에도 미국을 방문하여 미국의 트렌드에 대한 경험을 쌓고 돌아왔고 더 다양하고 색다른 메뉴를 위해 메뉴 개발에 대한 노력도 끊임없이 하고 있습니다.

DSC09235

Q. ‘아메리칸 무드’로서 대중들에게 어떤 공간과 메뉴로 인식되고 싶으신지 궁금합니다. 또한 이루고 싶은 목표와 계획에 대해서도 말씀 부탁드립니다.
나만 알고 싶지만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수 밖에 없는 ‘아메리칸 무드’가 되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손님들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이기 때문에 메뉴의 맛을 통해 단골을 만들어 가고 더불어 메뉴도 맛있지만 저희의 감성으로 만들어진 분위기까지 인정받을 수 있는 장소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Information

상호명: 아메리칸 무드
위치: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66-19 B1F
영업시간: 월,화,수,목,금,토 open 11:30 ~ close 22:00 / breaktime 15:00 ~ 17:00
SNS: https://instagram.com/americanmood

DSC09239

 

 

 

 

 

 

 

 

 

 

 

 

 

 

 

…………………………………………………………………
Hot place_201809

Photographer_Cho Min Ho (coney studio)
Editor_ Hye Mi Jeong (meme)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