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er interview_ 다채로운 색감, 독특한 디테일!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는 <몬티스>

By 2018/08/30 interview

제목-없음-1

 

다채로운 색감과 독특한 디테일로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는 패션 브랜드 <몬티스>
몬티스는 다양한 색감과 재미있는 디테일로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활력을 주는 라이프 웨어 브랜드이다. 옷을 통해 사람들에게 활기를 주는 몬티스의 성지은 디자이너를 언플러그드바바에서 만나 보았다.
Q. 웹진 언플러그드바바 독자분들께 디자이너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몬티스 디자이너 성지은입니다. <몬티스>브랜드는 지금 3년차에 접어들었고요, 국내외 편집샵에 입점 되어 있으며, 자사 쇼룸은 신사동에 있습니다.

 

Q. 몬티스라는 이름의 뜻과 런칭하게 된 계기에 대해 간단히 말씀해주세요
A. 우선 몬티스라는 이름은 몬스터와 티스의 합성어예요. 숨겨진 괴물이빨처럼 겉으로 드러나지 않지만 놀라움을 지닌 라이프웨어를 만드는 곳 입니다.

Q. 몬티스 홈페이지에 있는 캐릭터나 그림이 독특한데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나요?
A. 몬티스 컨셉에서 시작된 건데, 반복된 일상에서 지치고 무기력해지기 마련이잖아요. 그렇다 보니 매일매일 신나고 하루가 모험이다라고 생각하고 살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몬티스> 브랜드 컨셉은 “영원히 꿈꾸는 소년소녀들을 위한 디자인”인데, 어렸을 때 누구나 꿈꿨던 판타지들이 있잖아요. 제 어릴 적 판타지는 제가 좋아하는 동화책에 나오는 괴물들의 모습이 꿈에서 보았던 괴물의 모습과 굉장히 비슷했어요. 입을 열기 전까지는 괴물인지 모르는데, 입을 열면 뾰족한 이빨을 보이면서 괴물임을 알 수 있는 그런 상상력에서 시작되었어요. 실질적으로 몬티스 캐릭터는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기보다는 <몬티스>가 가지고 있는 감성이나 정체성을 보여주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Q. 몬티스만의 상상력이 있다고 하셨는데 주로 어떤 상상을 하며 영감을 얻으시나요?
A. 앞서 말씀드린 동화책이나 애니메이션을 보기도 하고, 그 외에도 저는 일상생활에서 사물을 보고 의인화하는 상상을 굉장히 많이 해요. 저는 사물이 사람처럼 걸어 다니거나 움직이면 어떨까 하는 상상을 많이 해요. 그런 상상력이 디자인에 유입되어 바로 나오는 건 아니지만 응용되어 나오는 경우도 많고, 그런 형태들을 가지고 와서 디테일을 살리는 그런 작업들도 하고 있습니다.

 

DSC09207
Q. 옷을 디자인할 때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은 무엇인가요?
A. 일상에서 입을 수 있는 라이프 웨어를 지향하고 있어요. 그렇다 보니 전체적으로 형태가 불편하거나 추상적으로 과하거나 그렇지 않아요. 또 저희 옷을 보시면 주머니가 굉장히 많아요. 워싱을 통해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려고 하고, 피부에 직접 닿는 안감 같은 경우에도 부드러운 면소재를 주로 사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렇게 실용적으로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을 하고 있어요
Q. 몬티스가 나타내고자 하는 컨셉은 무엇인가요?
A. 활기찬 삶을 추구하고 있어요. 컬러가 다채로운 편이고, 프린트도 추상적인 형태가 많아요. 가을 겨울 제품들도 화사한 컬러의 옷들도 많고, 그렇다고 또 원색적이진 않고요. 그런 색상이나 형태들로 활기로움을 나타내고 싶었어요.
Q. 몬티스라는 브랜드에서 가장 애정이 가는 컬렉션이나 시즌은 무엇인가요?
A. 모든 컬렉션을 다 사랑하고 다 애정 하는데요, 특별히 몬티스를 시작한 계기가 된 옷이 있어요. 제가 옷으로 표현하고자 했던 텍스쳐나 형태, 질감 같은 것들을 제대로 표현했던 의상입니다. 의상의 이름은 동네 한 바퀴예요. 기본적으로는 굉장히 편한 가을 슬리브 자켓이에요. 제가 동네 산책을 하면서 봤던 것들을 표현해봤어요. 도로는 아스팔트니까 펠트소재로 텍스쳐를 살렸고, 구름을 각기 다른 컬러들로 표현하기도 했어요. 몬티스에서 보는 옷은 이런 느낌이 계속 나왔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으로 만든 옷입니다.

Q. 앞으로의 ‘몬티스’는 어떤 브랜드로 남고 싶으신가요?
A. 저는 꿈이 많아요. 물론 무엇이든 디자인하는 사람으로 살아가겠지만 몬티스의 정체성을 가지고 패션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 도전해보고 싶어요.

Q. ‘몬티스’를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한 마디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꾸준히^^

DSC09230

 

Profile

몬티스 성지은 디자이너
브랜드 이력:
2019 S/S 서울패션위크 GNS 전시
2019 S/S COTERIE, 뉴욕 참가
2018 CHIC, 상하이 참가
2018 F/W  패션코드 패션쇼 참가
2018 베이징 마케팅 프레젠테이션
2018 S/S 서울패셔위크 Generation Next 쇼 참가
2018 Ambiance fashion fair, 도쿄 참가

홈페이지: https://www.monteeth.com/
SNS: https://www.instagram.com/monteeth_official
…………………………………………………………………………

…………………………………

@unpluggedbaba
www.unpluggedbaba.com

@orangesoul_zney
@zney_s
@publicpictures_pp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