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고의 영화 애프터썬(Aftersun)

By 2023/03/21 movie

 

2nd_po_01

전 세계가 인정한 올해 최고의 영화 <애프터썬> 5만 돌파 앞두고 한국 관객들을 향한 샬롯 웰스 감독의 친필 메시지 도착!
2023년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 타임지, 뉴욕 타임스 등 유수의 매체와 버락 오바마 미국 전 대통령이 꼽은 ‘올해 최고의 영화’ <애프터썬(Aftersun)>이 2월 1일(수) 개봉해 5만 관객 돌파를 앞둔 가운데, 샬롯 웰스 감독이 한국 관객들을 향해 친필 메시지를 전해왔다.

“<애프터썬>이 관객들과 정서적 교감을 이어가고 있다는 사실이 정말 뜻깊습니다.
영화를 보고, 기대어 느끼고, 함께 나누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샬롯 웰스 감독, 한국 관객들에게 진심 어린 메시지 전했다!
<애프터썬> 샬롯 웰스 감독 친필 메시지

그림1
샬롯 웰스 감독
2월 1일(수) 개봉하며 입소문의 힘으로 장기 흥행 중인 <애프터썬>은 20여 년 전, 아빠와 보낸 튀르키예 여행이 담긴 캠코더를 보며 이제야 알게 된 그 해 여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사이트 앤 사운드(Sight & Sound), 더 가디언(The Guardian), 인디와이어(IndieWire), 메타크리틱(Metacritic), 시네유로파(Cineuropa), 더 스키니(The Skinny)까지 6개의 해외 매체로부터 ‘올해 최고의 영화 1위’에 뽑힌 샬롯 웰스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이다. <애프터썬>은 ‘문라이트’로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배리 젠킨스 감독이 제작을, A24가 북미 배급을 맡았다.

한편, <애프터썬>의 연출과 각본을 맡은 샬롯 웰스 감독이 한국 관객들을 향한 친필 메시지를 보내왔다. 샬롯 웰스 감독은 “한국 관객 여러분 안녕하세요, 먼저, 영화관을 찾아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애프터썬>이 관객들과 정서적 교감을 이어가고 있다는 사실이 정말 뜻깊습니다. 빈 페이지 앞에 홀로 앉아 키보드 위를 오가던 제 손끝에서 시작된 이 모든 것이 기적처럼 느껴집니다. 영화를 보고, 기대어 느끼고, 함께 나누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관객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 메시지를 전했다.

전 세계 영화제 72개 부문 수상, 159개 부문 후보에 오르고 유명 영화 평가 사이트인 로튼 토마토에서 신선도 지수 96%를 기록하며 높은 작품성을 인정받은 <애프터썬>은 개봉 이후 씨네21 전문가 별점 8.5점, CGV 실관람객들의 평가 지수인 골든에그지수 93%를 기록하며 언론과 평단, 일반 관객들에게 모두 호평받고 있으며, 이동진 영화 평론가의 2023년 첫 만점 영화로 더욱 화제를 모았다. <애프터썬>은 현재 전국 극장과 IPTV(KT Genie TV, SK Btv, LG U+tv), 홈초이스, 스카이라이프, 네이버 시리즈온, CJ TVING, wavve, 구글 플레이, WATCHA, 쿠팡플레이를 통해 만날 수 있다.

INFORMATION
제목 : 애프터썬(Aftersun)
감독/각본 : 샬롯 웰스(Charlotte Wells)
제작 : 배리 젠킨스(Barry Jenkins), 아카데미 작품상 ‘문라이트’ 연출
주연 : 폴 메스칼(Paul Mescal), 프랭키 코리오(Frankie Corio)
수입/배급: 그린나래미디어㈜
제공/공동배급: ㈜안다미로
개봉: 2023년 2월 1일
관람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
@unpluggedbaba
www.unpluggedbaba.com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