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마 아프 클린트의 일대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힐마 아프 클린트-미래를 위한 그림>

By 2023/11/10 movie

 

1

“사후 20년간 내 작품을 공개하지 말라”는 유언으로 100여 년간 미술계에서 사라졌다 마침내 세상에 나온 화가,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에서 작품이 공개된 후 런던, 파리, 베를린, 스톡홀름 등에서 대규모 전시를 이어가며 세계적인 ‘아프 클린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힐마 아프 클린트의 일대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힐마 아프 클린트-미래를 위한 그림>이 12월 개봉을 확정한 가운데, 힐마 아프 클린트의 작품이 담긴 아트 포스터 4종을 공개했다.

“힐마 아프 클린트 작품의 역사가 이제부터 시작된다.”
– 뉴욕 타임스
<힐마 아프 클린트 – 미래를 위한 그림>은 “20년 동안 나의 작품을 공개하지 말라”는 유언으로 100여 년간 미술계에서 사라졌다 마침내 세상에 나온 화가,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에서 작품이 공개된 후 런던, 파리, 베를린, 스톡홀름 등에서 대규모 전시를 이어가며 세계적인 ‘아프 클린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힐마 아프 클린트의 일대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스크린샷(1057)

아트 포스터 4종

전세계에 ‘아프 클린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힐마 아프 클린트의 작품은 한 번 보면 빠져드는 그림체와 더불어, 100년 전에 그렸다고는 믿을 수 없을 만큼 현대적이고 세련되었다는 느낌을 준다.

공개된 아트 포스터 4종에는 힐마 아프 클린트의 신비롭고 아름다운 작품들이 담겨있다. 먼저 첫 번째와 두 번째 포스터는 힐마의 작품 <The Ten Largest, group IV, Adulthood, 1907>와 이를 작업 중인 힐마(대역)의 모습을 담았다. 특히 두 번째 포스터의 하단에는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에서 힐마의 전시회가 열렸을 때, 수많은 관람객들이 찾아와 그의 작품을 감상하는 모습까지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세련된 색채의 조화가 마음을 사로잡는 세 번째 포스터는 힐마의 작품 <The Swan, The SUW series, Group IX, No.17>을 담았는데 보이는 것 이상의 것을 그리는 천재 화가답게 어떻게 백조를 통해 이러한 작품이 탄생된 것인지 그저 놀랍기만 하다. 네 번째 포스터는 힐마의 작품 <The Large Figure Paintings, The Rose series, group III, 1907>가 배경이다. 이 역시 인물화를 그녀만의 독창적이고 신비로운 예술 세계로 그려내 경이로움이 느껴지는 포스터이다.
<힐마 아프 클린트 – 미래를 위한 그림> 아트 포스터 4종 모두 세련된 색채와, 신비로운 그림체의 힐마 아프 클린트 작품이 담겨있어 포스터만으로도 마치 한 폭의 미술 작품같이 느껴진다.

영화 <힐마 아프 클린트 – 미래를 위한 그림>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 ‘아프 클린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힐마 아프 클린트의 작품과 그의 일생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힐마 아프 클린트 – 미래를 위한 그림>은 봉인되었던 천재 화가의 1천 5백여 점의 작품, 2만 6천 페이지의 노트를 공개하며, 추상화를 ‘발명’하게 된 사고 과정과 그녀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힐마의 삶과 작품을 향한 미술계의 다양한 시선을 여러 방향으로 관찰하고 이해하면서 작품을 감상하게 한다.
독창적이고 신비로운 미술 세계로 21세기 예술계를 뒤흔들고 있는 최초의 추상화가 ‘힐마 아프 클린트’의 일대기와 작품 세계를 다룬 <힐마 아프 클린트 – 미래를 위한 그림>은 오는 12월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
INFORMATION

제 목 ┃ 힐마 아프 클린트 – 미래를 위한 그림
원 제 ┃ Jenseits des Sichtbaren – Hilma af Klint
영 제 ┃ Beyond the Visible – Hilma af Klint
감 독 ┃ 할리나 디르슈카
출 연 ┃ 힐마 아프 클린트, 에른스트 페터 피셔, 율리아 포스 외 다수
장 르 ┃ 미스터리 아트 다큐
러닝타임 ┃ 94분
관람등급 ┃ 전체관람가
국내개봉 ┃ 2023. 12. 20 (수)
수입/배급 ┃ (주)마노엔터테인먼트

……………………………………………..

@unpluggedbaba
www.unpluggedbaba.com

@publicpictures_pp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