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양연화 리마스터링> #2위 #15개월 #7일 #2046호 #18초 숫자로 보는 영화의 흥미로운 이야기!

By 2020/12/15 movie


m_poster

 

#2위 #15개월 #7일 #2046호 #18초 숫자로 보는 영화의 흥미로운 이야기! 걸작이 남긴 압도적 기록부터 왕가위 감독이 보낸 스페셜 메시지까지!
왕가위 감독의 사랑과 이별에 관한 걸작 <화양연화 리마스터링>이 숫자로 살펴보는 영화의 흥미로운 이야기들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2위 – BBC가 선정한 21세기 가장 위대한 영화 2위!

사랑하지 않으려고 노력했지만, 결국은 서로에게 빠져들 수밖에 없었던 두 사람의 비밀스럽고 아름다운 시간을 그린 로맨스 <화양연화 리마스터링>은 2016년 BBC가 선정한 ‘21세기 가장 위대한 영화’ 2위에 오르며 시간이 지나도 사그라지지 않는 명성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 <화양연화 리마스터링>은 ‘21세기 가장 위대한 영화’ 리스트에서 30위에 이름을 올린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를 비롯해 <다크 나이트>,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칠드런 오브 맨> 등의 쟁쟁한 작품들을 제친 것은 물론, 비영어권 영화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번 개봉을 통해 4K 리마스터링으로 만날 수 있는 <화양연화 리마스터링>은 더욱 깊은 감성을 전하며 명작의 가치를 다시금 입증할 전망이다.

#15개월 #7일 – 완벽한 걸작을 위한 촬영 기간 15개월!
칸영화제 프리미어 상영을 단 7일 앞두고도 계속된 작업!

촬영 당일 배우들의 컨디션에 따라 그날의 스케줄을 계획하고 오랜 시간 공들여 촬영하는 것으로 유명한 왕가위 감독. <화양연화 리마스터링>도 예외는 아니었기에, 영화는 무려 15개월이라는 긴 촬영 기간을 기록했다. 또한 영화가 선을 보이기 직전까지 재촬영과 편집도 계속됐다. 제53회 칸영화제에 초청되어 전 세계 관객들 앞에서의 최초 상영을 단 7일 앞둔 상황까지도 작업에서 손을 떼지 않은 것이다. 이러한 일화는 완벽을 추구하는 왕가위 감독의 집념을 짐작게 한다. 디테일한 부분까지 섬세하게 구축하며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갈고닦은 결과, 영화는 모두를 황홀경에 빠뜨리며 전 세계의 찬사를 이끌어냈다.

#2046호 – ‘차우’와 ‘첸 부인’, 둘만의 공간 2046호!
왕가위 감독의 영화 <2046>으로 이어지는 두 사람의 사랑!

영화 속에서 ‘차우’(양조위)는 본격적으로 무협 소설을 쓰기 위해 호텔방을 구하고, ‘첸 부인’(장만옥)을 초대한다. 그렇게 두 사람이 무협 소설 이야기를 나누며 비밀스러운 만남을 이어가는 호텔방은 바로 2046호. 사람들의 시선이 닿지 않는 둘만의 공간이었던 2046호는 훗날 왕가위 감독의 작품 <2046>으로 다시 등장한다. 영화 <2046>은 배우 양조위가 기자이자 작가인 ‘차우’로 그대로 등장해, ‘첸 부인’과 똑같은 이름의 여인과 다시 만나며 <화양연화 리마스터링>과의 연관성을 보여준다. 그리고 이러한 왕가위 감독의 작품 세계는 세심하게 연결된 고리를 찾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관객들을 더욱 매료시킨다.

#18초 –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극장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특별한 18초!
왕가위 감독이 직접 전하는 스페셜 메시지 영상!

<화양연화 리마스터링>에는 오직 극장 관객들만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 있다. 바로 스크린 한정으로 공개되는 왕가위 감독의 18초 스페셜 메시지다. 감독은 영상을 통해 4K 리마스터링을 기념하며 ‘차우’와 ‘첸 부인’의 비밀을 관객들과 공유하게 된 기쁜 마음을 직접 전한다. 영화 시작 직전에 나오는 왕가위 감독의 영상은 본격적인 막이 오르기 전 팬들의 가슴을 충분히 설레게 할 전망이다.

숫자로 알아보는 영화의 흥미로운 사실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화양연화 리마스터링>은 12월 24일 개봉 예정이다.

s_poster
ABOUT MOVIE

제 목: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원 제: 花樣年華, In The Mood For Love
감 독: 왕가위
출 연: 장만옥, 양조위
수 입: ㈜엔케이컨텐츠
배 급: ㈜디스테이션
관 람 등 급: 15세이상관람가
러 닝 타 임: 99분
개 봉: 2020년 12월 24일

 

……………………………………………..
@unpluggedbaba
www.unpluggedbaba.com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