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침내 전설이 돌아왔다! <탑건>추억소환

By 2018/07/30 movie

제목 없음-1

8월 29일 문화의 날 개봉을 앞둔 영화 ‘탑건’의 2종의 특별 포스터가 공개되었다. 공개된 포스터 이미지는 영화를 대표하는 이미지로 추억을 소환하기에 충분히 매력적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주인공도, 영상도, 액션도, 음악까지 ‘엄지척’! 그 때 그 감동을 큰 화면에서 다시 즐기자!

세계 최고의 스타 톰 크루즈의 오늘을 만든 영화 ‘탑건’은 최고의 파일럿에 도전하는 불타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은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로 창공을 가르는 젊음의 활기, 파일럿을 꿈꾸는 생도들의 우정과 뜨거운 사랑 등 여전히 최고의 오락성을 갖춘 영화로 평가 받고 있는 전설의 작품이다. 최근 2018년 국내 개봉을 기념해 “톰 크루즈의 리즈 시절의 영화들 중 다시 보고 싶은 영화”를 묻는 설문조사에서 당당히 1위에 오를 정도로 국내에서도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이다.
영화 속에서 톰 크루즈는 최고 실력을 가진 조종사 ‘매버릭’으로 등장하는데 리즈 시절 최고의 미모는 지금 다시 봐도 감탄을 자아낸다.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켜 톰 크루즈가 영화에서 타고 다닌 오토바이와 입고 나온 항공 점퍼, 레이밴 선글라스의 판매고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가 하면 수많은 젊은이들이 전투기 조종사에 지원하기도 했다.
공개된 ‘탑건’의 2종 특별 포스터는 영화를 대표하는 이미지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먼저 연인 버전은 영화 속에서 연인으로 등장한 톰 크루즈와 켈리 맥길리스가 함께 한 이미지는 국내 87년 개봉 당시의 포스터 이미지라서 더욱 반갑다. 또한 엄지척 이미지는 많은 영화 팬들이 ‘탑건’이라는 영화를 이야기할 때 자동적으로 떠오르게 만드는 이미지로 역시 추억을 불러일으킨다. 2개의 이미지만으로도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저절로 부추겨 극장으로 관객들의 발길을 재촉하게 만든다.

‘탑건’은 수많은 걸작들을 만들어낸 고(故) 토니 스콧 감독의 대표작으로 영화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의미를 전한다. 톰 크루즈의 탄성을 부르는 외모 외에도 사실감 넘치는 항공 액션이 백미로 꼽히는데 매끈한 외형으로 인기를 얻은 전투기 F-14의 비행 장면은 미 펜타곤과 해군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실제 전투기와 항공모함 등이 촬영에 동원되어 완성했다. ‘탑건’은 영화음악으로도 유명한 데 주제곡 ‘Take My Breath Away’는 아카데미 시상식과 골든 글로브상 주제가상을 휩쓸었고, 또 다른 대표곡 ‘Danger Zone’과 함께 빌보드 차트 1, 2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를 모아 OST 앨범이 미국에서만 900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톰 크루즈와 더불어 발 킬머, 켈리 맥길리스, 안소니 에드워즈, 맥 라이언과 팀 로빈스 등 스타들의 젊은 시절을 만날 수 있어 반가움을 더한다.
2018년 ‘탑건’은 디지털 리마스터링을 통해 화질과 음질을 높이고 자막 검수를 거쳐 8월 29일, 전국 극장에서 와이드로 개봉한다. 초대형 화면을 통해 그 때 그 감동을 다시 느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벌써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목 없음000

Information

제     목: 탑건
원     제: TOP GUN
감     독: 토니 스콧
출     연: 톰 크루즈, 켈리 맥길리스, 발 킬머, 안소니 에드워즈, 톰 스커릿
장     르: 액션 드라마
상영 시간: 109분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     봉: 2018년 8월 29일
수     입: 알토미디어㈜
배     급: 리틀빅픽처스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