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매진 기록과 높은 예매율로 화제를 모은 작품 공개

By 2021/06/18 movie

제목 없음-1

▲ 김초희 감독 <산나물 처녀> ▲ 김민숙 감독 <기린과 아프리카> ▲봉준호 감독 <백색인>     ▲ 임필성 감독 <모빌>

 

제20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매진 기록과 높은 예매율로 화제를 모은 작품 공개

‘봉준호 감독 단편 특별전’ 영화 팬들의 관심 집중시키며 가장 빠른 매진 기록! <곡성> 나홍진 감독, <승리호> 조승희 감독 등 국내 대표 감독들과 윤여정, 정유미, 한예리 등 최고의 배우진이 참여한 단편 영화들에 높은 관심 집중!
2002년 제1회 ‘장르의 경계를 넘어, 장르의 상상력에 도전하는’을 시작으로 2020년 ‘I LOVE SHORTS!’까지 신인 영화감독 발굴과 단편영화 팬들의 즐거움을 책임져 온 미쟝센 단편영화제가 지난 14일(월) 온라인 티켓 예매 오픈 직후 뜨거운 반향을 일으키며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화제의 작품들을 공개한다.

제20회 미쟝센 단편영화제에서 가장 빠른 매진을 기록한 것은 ‘봉준호 감독 단편 특별전’이다. ‘봉준호 감독 단편 특별전’은 한국 영화 역사를 새롭게 쓴 봉준호 감독의 단편을 모아 상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백색인>, <인플루엔자>, <지리멸렬>, <프레임속의 기억들> 총 4편이 상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플란다스의 개>부터 <기생충>까지 수많은 명작을 탄생시킨 봉준호 감독의 시작을 엿볼 수 있는 기회로 영화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또한, 현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감독과 배우의 단편들이 높은 예매율을 기록했다. <승리호>, <늑대소년>을 연출한 조성희 감독의 <남매의 집>을 시작으로 김민숙 감독의 <기린과 아프리카>, 강진아 감독의 <백년해로외전>은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으로, 특히 일찌감치 단편 영화계의 스타로 떠오른 한예리 배우의 색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영화 팬들을 설레게 한다. 또한, <폴라로이드 작동법>은 <조제>, <페르소나>를 연출한 김종관 감독의 초기작으로, <82년생 김지영>, <부산행>으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인 정유미 배우와의 호흡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와 함께, 엄태화 감독의 <숲>, 박효진 감독의 <My Sweet Record>, 이충현 감독의 <몸값>, 신동석 감독의 <가희와 BH>, 허정 감독의 <저주의 기간>, 김현정 감독의 <나만 없는 집> 등이 주목받으며 예매율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랑종>, <곡성>, <황해>, <추격자> 등 매 작품마다 신선함을 안겨준 나홍진 감독의 <완벽한 도미요리>와 <엑시트>로 신드롬을 일으킨 이상근 감독의 <감상과 이해, 청산별곡>, 그리고 임필성 감독의 <모빌>, 이경미 감독의 <잘돼가? 무엇이든>까지 한국 영화계를 사로잡고 있는 감독들의 단편 영화들과 윤여정, 정유미, 안재홍 배우를 동시에 만날 수 있는 <산나물 처녀>, 이희준 배우의 연기와 연출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병훈의 하루>, 변요한 배우가 출연한 <목격자의 밤> 등 최고 배우들의 다양한 면모를 확인할 수 있는 작품들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이름만으로도 설레게 하는 대한민국 감독과 배우들의 작품들은 제20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Inside The 20’과 ‘Outside The 20’, 그리고 ‘봉준호 감독 단편 특별전’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예스24 홈페이지와 서울극장 상영작에 한해 서울극장 홈페이지에서도 온라인 예매할 수 있다. 현장 예매는 당일 상영작 중 온라인 잔여 좌석에 한하여 상영 1시간 전부터 가능하다. 티켓 예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20회 미쟝센 단편영화제는 오는 6월 24일(목) ~ 6월 30일(수) 7일간 서울극장과 시네마테크전용관 서울아트시네마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거 및 철저한 대비로 관객들과 만난다.

INFORMATION

주 최 | 미쟝센 단편영화제 집행위원회
후 원 | ㈜아모레퍼시픽 미쟝센
일 정 | 6월 24일(목) ~ 6월 30일(수)
……………………………………………..
@unpluggedbaba
www.unpluggedbaba.com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