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서울재즈페스티벌 2024 (The 16th Seoul Jazz Festival 2024)

By 2024/04/17 show & exhibition

 

SJF2024_6th

제16회 서울재즈페스티벌 2024 (The 16th Seoul Jazz Festival 2024)
DAY6, 하현상 등 최종 라인업 발표!

5월 31일(금)부터 6월 2일(일)까지 잠실 올림픽공원 내 4개의 무대에서 펼쳐지는 ‘제16회 서울재즈페스티벌 2024(이하 서재페)’가 DAY6(데이식스), 하현상 등 5팀의 라인업을 추가로 발표하며 59팀의 라인업이 최종 공개됐다.

5월 31일에는 ‘예뻤어’와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로 음원 차트 역주행에 성공하며 최근 3월에 발매한 미니 앨범 [Fourever]로 많은 사랑을 받는 DAY6가 6년 만에 서재페 무대에 오르며, R&B 소울의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는 싱어송라이터 겸 래퍼 키코가 함께 추가됐다. 6월 1일은 특유의 음색과 유니크한 스타일로 힙합 씬의 주목을 받은 아티스트 원슈타인과 버클리 음대 출신의 실력파 재즈 피아니스트 지민도로시, 마지막 날인 6월 2일에는 섬세한 미성으로 진실한 낭만을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하현상이 추가 됐다.

이로써 지난해 12월부터 총 6차에 걸친 라인업 공개가 완료되며 서재페를 기다린 음악 팬들에게 많은 기대와 관심을 모았다.

서재페에서 주목할 아티스트 중 하나는 라우브(Lauv)다. 5월 31일(금), 6월 2일(일) 이틀간 무대에 오르며 색다른 공연을 선보인다. 금요일에는 그의 음악을 세상에 처음 알린 첫 번째 앨범 [I met you when I was 18. (the playlist)]의 수록곡들로만 무대를 채울 예정이다. 이 특별한 무대는 라우브가 서재페에서 처음 시도하는 공연으로 기대를 모은다. 일요일에 펼쳐질 라우브의 두 번째 공연에는 음악적 교감을 나눈 스페셜 게스트들과 함께하며 5월 31일 공연과는 전혀 다른 무대를 선사할 계획이다.

처음 한국을 찾는 아티스트들도 주목해 볼 만하다. 그래미 8관왕 수상의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프랑스 월드 뮤직 그룹 집시킹스(Gipsy Kings), 복고풍 사운드에 현대적인 비트를 섞어 유쾌한 음악을 선사하는 카라반 팰리스(Caravan Palace), 2024 브릿 어워드 ‘베스트 그룹상’ 수상자이자 무대를 장악하는 탁월한 퍼포먼스로 관객을 사로잡을 정글(Jungle), 2024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트래디셔널 팝 보컬 앨범’ 부문 수상자이자 재즈계의 떠오르는 스타 레이베이(Laufey), 펑키한 연주로 깊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기타리스트 코리 웡(Cory Wong)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한국 팬들과의 첫 만남을 앞두고 있다.

국내 아티스트들의 무대도 빠질 수 없다. 가장 보편적인 음악을 들려주는 빈티지한 사운드의 챔버팝 그룹 잔나비, 뛰어난 음악성과 공감의 아이콘이자 독보적인 감성 듀오 멜로망스, 장르와 씬을 넘어 독창적인 음악세계를 구축한 아티스트 선우정아, 음악의 경계를 허무는 독보적인 아티스트 장기하 등이 무대에 오른다. 또한, 국내 재즈의 대표주자 윤석철트리오,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와 재즈 피아니스트 조윤성 트리오의 합동 무대, 팝재즈 싱어송라이터 이진아, 2024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 보컬 음반’ 부문 수상자이자 재즈 보컬리스트 김유진, 화려한 음악성과 퍼포먼스를 겸비한 색소포니스트 겸 프로듀서 제이슨 리 등 국내 재즈 아티스트들의 무대도 기대할 만하다.

한편, 공식 티켓은 멜론 티켓(ticket.melon.com)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각 아티스트의 공연 장소와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타임 테이블은 공식 홈페이지(seouljazz.co.kr) 및 소셜미디어를 통해 곧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주최사 프라이빗커브는 서재페를 보다 가까이서 즐길 수 있도록 네이버 클립 채널(tv.naver.com/seouljazzfestival)을 오픈했다. 해당 채널에서는 올해 출연하는 아티스트들의 주요 곡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
INFORMATION

제16회 서울재즈페스티벌 2024

일 시 : 2024년 5월 31일(금) ~ 6월 2일(일)
장 소 : 올림픽공원(88잔디마당, KSPO DOME, SK핸드볼경기장, 88호수수변무대)
티 켓 가 : 1일권 187,000원 / 3일권 420,000원
예 매 처 : 멜론티켓(ticket.melon.com)

……………………………………………..

Creative Director_ zney

@unpluggedbaba
www.unpluggedbaba.com

@publicpictures_pp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