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lace_중독적인 맛! 한번 맛보면 발길을 절대 끊을 수 없는 핫플레이스 강마라!

By 2018/12/30 hot place

KakaoTalk_20180911_113554957

 

중독적인 맛으로 한번 맛보면 발길을 절대 끊을 수 없는 핫플레이스 강마라!
논현동 어딘가에 숨어있는 마라 맛집 강마라, 중독적인 마라 맛으로 한번 맛보면 절대 헤어나오지 못한다. 매력 있는 마라로 셀럽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강마라를 언플러그드에서 찾았다.
Q. 웹진 언플러그드바바 독자분들께 <강마라>에 대한 소개와 인사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A. 안녕하세요! 강마라의 강진주입니다. 강마라는 진주강의 강과 중국 사천 음식의 시그니쳐라 할 수 있는 맵고 얼얼함의 한자어 마라를 합친 의미인 사천 중식 심야 술집입니다. 아지트 같은 느낌으로 프라이빗하게 예약제로 운영 중에 있습니다.
Q. 워크웨어라는 디자이너 브랜드도 함께 하시는데, 강마라의 문을 열게 된 계기가 따로 있나요? 이유와 함께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상해와 베이징 패션위크 전시 참여로 중국을 가끔 갑니다. 중국의 버라이어티한 로컬 스팟들을 좋아하기도 하고, 제가 코트리 전시로 뉴욕에 일주일정도 갔었는데, 사천 요리집에 마파 두부와 피쉬 마라 전골을 처음 맛보고 세 번이나 갔답니다. 이를 계기로 마라 맛에 중독되었고, 한국에서 강마라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두가지 일을 함께 하는 것은 고되네요. (웃음)

2018-12-30 01;27;15

 

 

Q. 대표적인 메뉴 소개와 함께 전체적인 메뉴 구성에 대해서도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사천 요리 다섯가지와 두가지 술을 합니다. 시그니쳐인 마라샹궈와 전골이 있고, 새우 완자 전골과 마라 두부 육슬쌈과 라즈지가 있습니다. 술은 칭따오와 강소백인데요. 강소백도 중국 출장을 갔다가 향과 맛에 반해서 강마라 시그니쳐 바이주로 판매 중입니다. 그리고 후식으로 먹물빵 튀김도 있는데 이 또한 중독성이 꽤 강합니다.

Q. 계획 중인 신메뉴가 있으신가요?
A. 아직은 없습니다. 다들 맵고 자극적인 마라 맛 때문에 밥을 찾아 볶음밥을 해야 하나 싶었지만 아직 할 생각은 없습니다!

Q. 가게 인테리어가 굉장히 이색적이고 재미있는 볼거리가 많은데 인테리어에 가장 신경쓰신 부분이 있나요?
A. 인테리어를 보면 중국도 있고 홍콩도 있고 뉴욕도 있습니다. 강마라에 오셔서 한번 찾아보셨으면 좋겠네요. 오시는 분들이 ‘가슴이 두근두근 뛴다’ 라는 의미의 한문 네온 사인에 대해 재미 있어 하시고, 한자로 되어 있어 가끔 무슨 뜻인지 물어보기도 합니다. 그리고 저희 가게의 프라이빗한 룸을 제일 재미있어 합니다.

Q. 다른 공간과는 다른 강마라만의 매력이나 강점은 무엇인가요?
A. 강력한 마라맛은 물론이고, 조명과 일반 식당에서는 찾아볼 수 있는 몽환적인 분위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제목 없음-122

 

Q. 강마라를 운영해 오시면서 변화를 주거나 발전시키고 싶은 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고 이유가 궁금합니다.
A. 새해부터는 프라이빗하게 대관 서비스를 시행 할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소규모 파티 공간으로 말이죠. 그리고 사천요리 매니아를 위한 강마라 한상 패키지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Q. 요리를 하시면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가치관이나 철칙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중독성있고 매력적인 맛을 가장 중요시 했고, 잃지 않으려고 노력 중입니다. 강마라의 마라맛이 딱 그렇고요. 적당한 마라보다는 좀 더 자극적인 맛을 추구하고 있어요. 음식도 사람처럼 매력이 있어야 사람들이 찾으니까요.

Q. 기억에 남는 손님이나 재미있었던 에피소드가 있나요?
A.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찾아 주시고, 또 술도 겸하다 보니 에피소드가 참 많은데요, 말 못할 19금 노코멘트 에피소드도 있고, 범인은 못 잡았지만 변기가 막혀 140만원 들여 변기를 뜯었던 적도 있네요. (웃음) 오픈 시점에 액땜한 것 같습니다.

Q. ‘강마라’로서 대중들에게 어떤 공간과 메뉴로 인식되고 싶으신지 궁금합니다. 또한 이루고 싶은 목표와 계획에 대해서도 말씀 부탁드립니다.
A. 한국에서 즐길 수 있는 제대로 된 사천 마라 중식과 몽환적인 음악과 분위기의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내 사람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으로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다들 행복한 새해 맞으시길 바라고 강마라 많이 애정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제목-없음-1

Information
상호명: 강마라
위치: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177번지
영업시간: 월화수목:PM6:00-AM2:00 / 금토:PM7:00-AM3:00
예약 및 대관 문의 02.511.9473 (사전 예약 후 방문 필수)
SNS: www.instagram.com/kangmala/
…………………………………………..

photo by_ coney studio
Editor _ Lee Yu Kyung (Kyra)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