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lace_내 방이고 싶은 동화 같은 소품샵. 연남동 핫플레이스 잼머의 집

By 2018/09/30 hot place

DSC09347

 

내 방이고 싶은 동화 같은 소품샵. 연남동 핫플레이스 잼머의 집
브랜드 잼머의 네츄럴하면서도 감성적인 제품들과 빈티지한 소품을 한번에 만나 볼 수 있는 <잼머의 집>. 주택을 개조해서 만들어진 이 공간은 친구 잼머의 집에 놀러 간 듯한 기분을 들게 한다. 푸른 정원과 청록색 문. 친숙하면서도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빈티지한 감성을 깨워주는 핫플레이스 잼머의 집에 언플러그드바바가 다녀왔다.

Q. 웹진 언플러그드바바 독자 분들께 [잼머의 집]에 대해 소개와 인사말씀 부탁 드리겠습니다
A. 안녕하세요 홈 패브릭 브랜드 잼머의 쇼룸, 잼머의 집입니다.

Q. 잼머의 집을 운영하시게 된 계기나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A. 원래는 쇼룸을 운영할 계획은 아니었습니다. 잼머의 작은 사무실로 운영하기 위해서 집을 알아보던 중 마음에 드는 장소를 발견하게 됐고 다양한 구상을 하다 보니 지금의 잼머의 집이 만들어 진 것 같습니다.

Q. ‘잼머의 집’이라는 이름은 어떤 의미를 담고 있나요?
A. ‘잼머’라는 이름은 잼을 만드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잼을 만들다가 잼머의 첫 제품인 앞치마의아기자기한 이미지와도 잘 맞아서 생각하게 된 이름입니다. 주택을 개조해서 쇼룸을 만들다 보니 정말 집과 같이 느껴져서 ‘잼머의 집’이라고 이름을 붙이게 되었습니다.

제목 없음-2

Q. 특별히 이 주택를 고르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인테리어가 빈티지하면서 독특한데 인테리어의 영감은 어디서 얻으셨나요?
A. 처음 이 주택을 봤을 때는 지금의 모습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사무실로 운영되던 곳이었기 때문에 정원도 없었고 딱딱한 느낌이 있었는데, 이 공간의 구조나 천장, 계단 같은 부분들이 여러 동화적 영감을 떠오르게 만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테리어도 이 주택에서 받은 동화적인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고전 동화인 <빨간 머리 앤>이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컨셉으로 잡고 빈티지하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Q. 주로 어떤 소품들로 구성되어있나요? 구성된 소품들의 가격대는 어떻게 되나요?
A. 주로 린넨과 패브릭 소재로 된 앞치마와 홈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액세서리와 다양한 소품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앞치마와 홈웨어는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제품으로 10-20만원 대이고 소품의 경우, 몇 천원 대부터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Q. 잼머의 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나 애정하는 소품들이 있다면? 그 이유는?
A. 사실은 제가 하나하나 만들어갔던 공간이다 보니 어느 한 곳만 애정이 간다고 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때에 따라 마음에 드는 부분이 다른데, 지금은 침실처럼 꾸며놓은 공간에 가장 애착이 가는 것 같습니다. 잼머가 앞치마로 시작을 해서 지금은 홈웨어 위주로 바뀌다보니 침실부분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특히 침대 뒤로 큰 창문이 있는 구조덕분에 빛이 잘 들어와 찾아오시는 분들이 사진을 가장 많이 찍으시는 공간인 것 같습니다.

Q. 잼머의 집을 운영하시면서 기억에 남는 사건이나 인물이 있으신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3년동안 잼머의 집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분들을 만나지만 그 중에서도 중년의 여성분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많은 중년의 여성분들이 자신이 이루지 못한 것을 잼머의 집을 통해 대리만족을 느끼고 행복해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저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시려는 모습이 감사하면서도 인상 깊었습니다.

Q. 다른 빈티지 소품샵과 차별화된 매력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 이유는?
A. 진열대 위에 소품들을 나열해 놓고 판매하는 공간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여러 소품들이 어우러져 있는 점이 차별화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실 속에서 잠시 벗어나 많은 분들이 자신의 집이라고 꿈꿀 수 있는 것이 잼머의 집만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Q. 자신에게 잼머의 집은 어떤 존재인가요? 그 이유는?
A. 잼머의 집에는 결혼을 하고, 아기를 낳으면서 나아갔던 저의 삶이 모두 담겨있습니다. 남편을만나 둘이 되고 제 아이를 낳으면서 가정이 꾸려지는 그 중심에 잼머의 집이 있었고, 그렇기 때문에 더 따뜻하고 소중한 공간이 된 것 같습니다. 저에게는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깊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Q. 앞으로 잼머의 집이 사람들에게 어떤 장소로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A. 지금 많은 분들이 느끼는 감성 그대로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것 만큼, 잼머의 집만의 감성을 좋아해주시는 분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놀러 올 수 있는 장소가 되기를 바랍니다.

제목 없음-1

Information

상호명: 잼머의 집
위치: 서울 마포구 연남로 43-2
영업시간: 매일 open 11:00 ~ close 20:00
홈페이지: http://www.jammer.co.kr/
SNS: https://instagram.com/iam_jammer

………………………………………………………………………………
Hotplace_201810
Photographer_Cho Min Ho (coney studio)
Editor_ Hye Mi Jeong (meme)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