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에서 만나는 2053년의 미래! 웹드라마 <고래먼지> 제작발표회

By 2018/09/10 movie, tv hot issue

invi_still01

 

2018년에서 만나는 2053년의 미래! 웹드라마 <고래먼지>

인공지능(AI)을 소재로 삼성전자에서 제작한 웹드라마 <고래먼지> 제작발표회가 9월 10일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신우석 감독과 배우 양동근, 김소혜, 김강훈이 참석한 가운데 총 4편으로 구성된 웹드라마 중 2편을 최초 공개하는 뜻 깊은 자리를 가졌다.

신우석 감독은 뮤지션 오혁을 카메오로 연출한 의도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미래가 배경인 SF 드라마를 제작하게 되면 현실성이 낮아지게 된다. 그래서 그 현실성을 관객들에게 주기 위해 세계관을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고래먼지>를 구상할 때, 현실에서도 유명한 뮤지션인 오혁씨가 등장한다면 세계관을 이어갈 수 있는 좋은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라며 웹드라마의 현실감에 대한 고민과 노력을 밝혔다.

앞서 공개된 예고편으로 많은 관객들의 궁금증을 자아낸 웹드라마 <고래먼지>에 대해 신우석 감독은 ‘뜻 깊은 작품이며 나에게도 많은 의미가 있는 작품이다.”라고 밝혔고 이어 배우 양동근씨와 배우 김소혜씨는 각각 “우리가 가야 할 곳이다.”, “AI에 대한 희망을 볼 수 있는 드라마다.”라고 언급했다. 배우 김강훈씨는 “미세먼지다.”라고 밝혀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하였다.

2053년 미래를 배경으로 소녀와 기상캐스터가 AI와 함께 각자의 꿈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 SF 웹드라마 <고래먼지>는 9월 10일부터 삼성전자 유튜브, 삼성전자 뉴스룸, 네이버TV, 페이스북, 카카오TV, 데일리모션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Information
제목: 고래먼지
감독: 신우석
출연: 양동근, 김소혜, 김강훈, 신구, 오혁
기획: 삼성전자
제작: 제일기획, 돌고래 유괴단
개봉일: 2018년 9월 10일

……………………………………………………………………………………
Editor_정혜미(meme)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