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lace_ 오감 만족! 감각적인 공간, 홍대 핫플레이스 [현재 0시]

By 2018/09/10 hot place

_녲뀸_뚡뀰 _묃뀳__꼦__NaverBlog_20171205_230032_05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감각적인 공간, 홍대 핫플레이스 현재 0시!
홍대 부근 골목 구석에 간판도 없이 자리잡은 숨은 공간 현재0시. 입구의 전시작품에서부터 느껴지는 모던하고 감각적인 분위기. 이런 분위기라면 소주 한 잔도 우아하게 즐길 수가 있다. 전시작품을 비롯해 향과 음악 등으로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공간, 현재 0시에 언플러그드바바가 다녀왔다.
Q. 웹진 언플러그드바바 독자 분들께 현재0시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인사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A. <현재 0시>는 일반적인 술집에서 느낄 수 없는 모던한 공간에서 한식 메뉴와 소주를 제공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출발하게 되었어요. 영어로는 “it’s zero ocloc know”라고 표현하는데, 평소 0시라는 표현을 잘 사용하지 않는 표현이잖아요. 그래서 그 밤 12시가 술을 마시고 싶은 시간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런 생각을 감성적으로 잘 표현하고 싶어서 시작된 곳입니다.

Q. 사장님이 <현재 0시> 라는 가게를 시작하게 된 이유나 계기가 있나요?
A. 고등학교 친구들이기도 하고 현재 0시를 기획하기 전부터 요식업에 종사하면서 공간에 대한 관심이 많았어요. 이곳을 운영하던 지인이 당시에 우연치 않게 나가시게 되면서 이 공간을 우리만의 색깔로 표현하면 좋겠다는 확신이 생겼고, 그렇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가게에서 작품들을 전시하시던데 아티스트분들과 협업하게 된 이유가 있나요? 협업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인가요?
A. 소주를 마시는 공간에 대한 선입견과는 다르게 다양한 볼거리와 감각적인 공간을 만들고 싶어서 아티스트 분들과 협업하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친구들과 술을 마시고 재미있는 분위기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추가적으로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감각적인 부분이 충족됐으면 해서 작품을 전시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이라고 한다면 우선 잘 아시는 분들과 함께 공유하는 게 가장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듭니다. 너무 감사한 일이기도 하고요.

Q. 예술과 음주가 공존하는 공간인데 인테리어에서 가장 신경 쓰신 점이 있나요?
A. <현재 0시>는 예술작품을 전시하는 것도 있지만 공간을 눈으로 보는 것뿐만 아니라 오감을 만족해야 된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눈으로 볼 수 있는 작품이나 오브제들은 당연히 신경을 썼고, 음악에 많이 신경을 썼습니다. 플레이 리스트도 바꿔가며 재생하고 있기도 합니다. 당연히 음식에 가장 신경을 쓰고 있고요, 향을 피우는 분위기 연출도 잊지 않고 있습니다.

 

제목 없음-3

 

Q. 식기구가 참 재미있는데, 스포이드와 비커를 사용하는 이유가 있나요? 인테리어와도 연결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일단 공간이 흰색이잖아요. 그래서 저희는 투명하거나 하얀 것들에 대해서 베이스를 깔아 놓기를 원했어요. 그래서 그런 기구들도 연장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 이 공간에서 시작을 했을 때, 한라산이라는 소주가 나왔었는데 그것을 재미있게 풀어보자 해서, 제주지역 술이고 한라산이고, 한라봉이라는 주스를 섞어보자 했죠. 그때 그냥 가게에 계량컵으로 있던 비커가 보여서 그걸 사용하면 비주얼적으로도 예쁠 수 있고, 현실적으로 드시기도 편하겠다 생각을 하게 되었스빈다. 비커에는 스포이드가 따라오기 마련이기도 하고요. 공간과 비슷한 무언가로 채워 나가고 싶은데, 평소에 사용하지 않은 것들을 일부러 사용하고 싶었어요. 이곳이 칵테일을 마실 것 같은 모던한 분위기와는 역설적으로 뚝배기와 한식을 일부러 접목시켰고, 식기구도 그 연장선인 것 같아요.

Q. 대표적인 메뉴 소개 한번 부탁드려요!
A. 우선 가장 추천할 메뉴는 부대찌개입니다. 많이 유명하기도 해요.(웃음) 한라봉이라는 술도 유명한데 한라산이라는 소주와 제주감귤이라는 주스를 섞어서 마실 수 있는 술입니다. 저희가 비율을 제시하지만 주스와 소주가 따로 나와서 기호에 맞게 섞어 드실 수 있습니다.

Q. sns에서 핫 하던데 현재0시에는 주로 어떤 분들이 자주 찾아오시나요?
A. 홍대 주변이라는 지역 특성상 예술을 하는 분들이 자주 찾아 주시기도 하고, 대학생분들, 유명 래퍼분들도 찾아주십니다. 키드밀리라는 래퍼가 있는데, 앨범커버를 저희 가게에서 촬영하기도 했고, 속지에 저희가 나오기도 합니다. 그 분과 그 크루 친구분들도 함께 오시는 단골 손님이기도 하죠. 그 외에도 홍대에서 음악하시는 분들, 이곳에서 전시하시는 아티스트 분들도 많이 오십니다.

Q. 현재0시가 어떤 공간으로 알려졌으면 좋겠나요?
A. 일단 안가면 안되는 공간이었으면 좋겠고 술을 마실 수 있는 사람이라면 고민없이 한 번에 오는 공간이었으면 좋겠어요. 뭐 저희가 단순히 술을 팔고 음식을 팔겠다는 것이 아니라 공간에 대한 욕심으로 모였기 때문에 이 공간 자체가 올만 한 가치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즐기러 오시는 분들이 오셔서 만족을 하시고 나갈 수 있다면 더욱 감사할 것 같아요. 누군가에게 계속 회자되고, 이 분야에서 레퍼런스가 되는 곳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목 없음-1

 

Information
상호명 : 현재0시 (itszerooclocknow)
위치 : 서울 마포구 서교동 328-39, 3F
연락처 : 010-6321-2834
영업시간 : 일,화,수,목요일 18:00 – 01:00 / 토요일 18:00 – 03:00 / 월요일 휴무
………………………………
Hot place_201809
Photographer_ Cho Min Ho (coney studio)

Editor_ Lee Yu Kyung (Kyra)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