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3줄의 역사로 위대한 스크린의 기록을 남기다! 영화 <안시성>

By 2018/08/22 movie

영화 안시성 사진자료

단 3줄의 역사로 위대한 스크린의 기록을 남기다! 영화 <안시성> 

잊혀가던 고구려에 대한 역사를 담은 영화 <안시성>의 제작보고회가 8월 21일 CGV 압구정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제작보고회에는 김광식 감독을 비롯해 배우 조인성, 남주혁, 박성웅, 배성우, 엄태구, 김설현, 박병은, 오대환, 정은채가 참석했다.

김광식 감독은 많은 전투 중 안시성 전투를 영화화한 이유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안시성 전투를 이끌었던 양만춘 장군은 연개소문이 정변을 일으켰을 때 유일하게 복종하지 않은 인물로 나라에서 반역자라고 불렸다. 반역자에도 불구하고 당 태종과 싸워 이기며 자신을 증명해낸 점이 마음에 들어서 이를 영화화하고 싶었다.”라며 안시성 전투가 가진 매력에 대해 밝혀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조인성 배우는 “고구려 역사에 관한 영화라는 것에 관심을 가졌다. 대부분의 우리나라 사극 영화는 조선시대를 다루는데, 영화 <안시성>은 고구려 역사를 다룬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개인적인 호감을 가지고 있었던 양만춘 장군이라는 인물을 연기하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하는 저만의 도전의식이 발동했던 것 같다.”라며 영화 <안시성>에 있어서의 자신의 애정과 도전을 드러내었다.

동아시아 전쟁사에서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안시성>은 오는 9월 19일에 개봉해 용맹한 고구려의 기개를 관객들에게 보여줄 예정이다.

 

Information

 

제목: 안시성

감독: 김광식

출연: 조인성, 남주혁, 박성웅, 배성우, 엄태구, 김설현, 박병은, 오대환, 성동일, 정은채, 유오성, 장광, 이정아

제공/배급: NEW

개봉일: 2018년 9월 19일

 

………………………………………………………………………………………………………

Assistant editor_ 정혜미(meme)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