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place_이태원 속 숨어있는 내 친구, 초능력자들의 아지트 초능력!

By 2018/08/10 hot place

DSC09093_1

 

이태원 속 숨어있는 내 친구, 초능력자들의 아지트 초능력!
낮에는 책을 볼 수 있는 작은 서점에서 해가 지고 어두워지면 초능력자들의 비밀 아지트가 생긴다. 빈티지한 소품들과 다양한 조명들은 초능력만의 독특한 메뉴들과 어울려 더욱 감성 충만한 밤을 만든다. 맛도 좋고 분위기도 좋은 이태원의 숨은 펍, 초능력에 언플러그드바바가 다녀왔다.
Q. 웹진 언플러그드바바 독자 분들께 초능력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인사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A. 초능력은 내 친구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술보다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공간으로, 가게의 무드를 편안하게 느끼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친구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Q. 개업하신지는 얼마나 되셨나요?
A. 처음 시작한 건 2011년이고요. 이태원에서 3번정도 이사를 다니다가 지금 이 자리에 위치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저는 미술쪽 일을 했는데 예술가들이 즐길 수 있는 작은 펍을 만들어보자는 생각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난달은 가게에 알바전이라고 아르바이트생들의 작품도 전시도 했습니다. 이런 다양한 재미가 있어 예술 하는 분들이 많이 찾아주시는 것 같습니다.
Q. 알바전 전시에 대해 자세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A. 초능력 아르바이트생들이 재능을 가지고 있는 건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어떤 재미있는 일을 해볼까 생각하다가 알바생들끼리 전시를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르바이트생들도 각자 페인터, 영상작가, 그래픽디자이너, 타투이스트 등의 다양한 분야의 초능력자들이라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Q. 빈티지한 인테리어가 인상 깊은데 인테리어 컨셉이 따로 있으신가요?
A. 장사를 오래 하다 보면 사람이 와서 편안한 분위기를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계속해서 바꾸는 것 중 하나가 조명과 음악입니다. 손님에 따라서 분위기, 나이대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특히나 음악은 끊임없이 바꾸고 있습니다.

 

DSC09078_1

 

DSC09100_1
Q.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고 사장님이 추천하는 메뉴는 무엇인가요?
A. 장사를 오래해오다 보니 시그니처 같은 음료가 몇가지 있습니다. 운 좋게 소믈리에하는 친구들을 통해 좋은 와인도 들여오기도 합니다. 말장난으로 붙여진 재미있는 이름도 가진 음료들로 ‘차가운 오줌’이라는 칵테일을 추천합니다.
Q. 계획 중인 신메뉴가 있으신가요?
A. 신메뉴를 매번 구상하는 것은 아니고 계절이나 오가는 사람들이 바뀔 때마다 바꿔보려 노력하는 중이에요. 메뉴는 셰프 친구들에게 추천 받기도 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만들어보는 것들도 있습니다.
Q. 기억에 남는 손님이나 재미있었던 에피소드가 있나요?
A. 술집에 너무 많은 일들이 일어나는데요. 연인이 바뀌어서 오는 분들도 계시고, 여기서 처음 만나서 프러포즈도 여기서 하고 결혼까지 하신 분도 계시는데 이분들이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DSC09091_1
Q. 초능력만의 매력이나 강점은 무엇인가요?
A. 사실 크게 생각해보지 않았어요. 그냥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해보자 하는 생각이 컸습니다. 가게가 오래되었다 보니, 제가 가게를 시작했을 땐 한남동에 개인이 하는 작은 가게들이 그렇게 많지 않았어요. 하고 싶은 대로 하다 보니 가게가 조금 특이해지기도 하고 어느 순간부터 저절로 음악이나 분위기가 달라졌어요. 그런 점이 특징이지 않을까 합니다.
Q. 초능력이 어떤 공간으로 알려졌으면 좋겠나요?
A. 앞으로도 제가 하고 싶은 것들 하면서 ‘초능력 내 친구’ 처럼 술도 마시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내년 정도에 다른 버전, 다른 느낌으로 2호점을 해보고 싶은 생각은 있습니다. 내후년에 패션 쪽으로 생각 중인 계획이 있어서, 그런 방향으로 2호점도 내보고 싶습니다.

 

DSC09097_1
Information
상호명 : 초능력
위치 : 서울 용산구 한남동 683-67 B1
연락처 : 02-322-5495
영업시간 : 평일 18:00 – 02:00 / 토요일 18:00 – 02:00 / 일요일 18:00 – 24:00
………………………………

@unpluggedbaba
www.unpluggedbaba.com

@orangesoul_zney
@zney_s
@publicpictures_pp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