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er interview_절제된 실루엣으로 여성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브랜드 Exyai.w

By 2018/07/31 fashion issue

 

Exyai.w는 절제된 실루엣과 여성스러운 디테일이 돋보이는 브랜드로 누구나 아름답게 소화 할 수 있는 의상을 선보인다. 가장 아름다운 여성복을 표현하는 브랜드 Exyai.w의 김학선 디자이너를 언플러그드바바에서 만나 보았다.

DSC09122-1

Q. 웹진 언플러그드바바 독자분들께 디자이너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여성복 디자이너 브랜드 Exyai.w의 김학선 입니다.

Q. Exyai.w 라는 브랜드 이름의 뜻은 무엇이고 언제 브랜드를 런칭 하셨나요?

Exyai.w 브랜드는 작년 2017 7 10일에 런칭을 했고, 브랜드 네임은 Exyai.w로 남성 염색채의 XY의 발음을 풀은 것입니다. 그리고 .W는 여성의 Woman을 뜻하는 것으로 직역하자면 여성복을 만드는 남성이라는 뜻으로 디자이너 저, 본인을 뜻합니다.

 

Q. 브랜드를 런칭하시면서 어떤 점이 가장 힘들었고, 어떤 순간에 가장 보람을 느꼈나요?

A. 가장 힘든 점이라면 아무래도 브랜드의 방향성과 아이덴티티를 확립하는게 가장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현재 진행 중이기도 하고요. 그리고 다른 디자이너 분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제가 디자인한 제품들이 입고 고객님들이역시 디자인이 너무 예뻐~’라는 말을 들을 때가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Q. Exyai.w만의 컨셉은 무엇인가요?

A. Minimal & Feminine 을 기본 베이스 컨셉으로 하고, 매 시즌마다 시즌 컨셉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옷에 담아 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평소 좋아하거나 추구하고자 하는 패션 철학, 이념이 있다면?

A.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 가장 뛰어난 패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예술성이 뛰어난 패션 작품 이라고 해도 직접적으로 구매를 하고 착용을 하는 고객 입장에서는 손이 가지않고 착용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에 불과 하니까요.

Q. 디자인 영감은 어디서 받으시나요?

A. 보통 일상에서 영감을 받습니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거리의 모든 것들이 패션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가끔 운전 중에도 한눈을 팔아서 깜짝 놀랄 때도 있습니다. (웃음)

 

IMG_0039

Q. 다음 컬렉션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이번 시즌인 2018 F/W는 약간 어두운 내면을 주제로 하여 전체적으로 톤 다운된 컬렉션이었는데요. 2019 S/S는 아무래도 현재의 침울한 사회와 경제에 상반되게 밝은 톤의 컬러와 불필요한 디테일은 배제시키려고 생각하고 기획 중입니다. 전체적으로 조금 더 미니멀에 치중된 컬렉션이 될 것 같아요.
Q. 디자인은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나요?
A. 원래는 경영학을 전공했고, 이미 회사생활을 하고 있는 도중에 패션에 빠지게 돼서 패션 아카데미를 수료하고 디자이너가 되었습니다. 하고 싶은 건 어떻게 해서든지 하는 성격이어서 관심 하나만으로 전공과는 전혀 다른 직종에 도전을 하게 된 것 같아요.

9
Q. 앞으로 Exyai.w의 진출 계획과 디자이너로서의 목표가 어떻게 되시나요?
A. Exyai.w 브랜드는 올해 하반기에 많은 계획들이 있습니다. 신생 브랜드 이기에 브랜드 홍보가 가장 필요합니다. 그래서 당장 8월부터는 작은 패션쇼부터 시작해서 홍보를 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국내 시장도 중요하지만 해외 시장 또한 놓칠 수 없기 때문에 계속해서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머지 않아 해외 시장에서도 Exyai.w를 만나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웃음) 그렇게 저희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고 한국 패션 또한 전 세계에 알리는 것이 저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Q. 마지막으로 디자이너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A. 시작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시작하기 전에 신중해야 될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자신이 원하는지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죠. 저는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일을 일이라 생각하지않고 놀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원하고 즐기는게 최고의 디자이너가 아닌가 싶어요.

DSC09111-1

Profile

Exyai.w 김학선 디자이너

브랜드 이력:

2017.07- Brand Launching

2018.03- 2018 F/W Fashion Kode

2018.06- 2018 Indie Brand Fair

홈페이지: https://www.exyai.com/

SNS: https://www.instagram.com/exyai.w/

………………………………

Editor_ Lee Su Bin (Elin)

Photographer_ Cho Min Ho (coney studio)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