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알고 있지만 아무도 몰랐던 ‘흥부전’의 새로운 이야기! 영화 <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

By 2018/01/10 movie

_DSF2213

누구나 알고 있지만 아무도 몰랐던 ‘흥부전’의 새로운 이야기! 영화 <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

2018년 1월 9일 오전 11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의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이 날 배우 정우, 정진영, 정해인, 김원해, 정상훈과 감독 조근현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흥부전’이 두 형제의 이야기라면 영화 <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는 ‘흥부’라는 작가가 세상을 바라보고 그 안에서 모티브를 찾아 민중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흥부전’을 쓰기까지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현장에서 극중 조항리에 맞서 왕권을 노리는 또 다른 세력 ‘김응집’을 연기한 배우 김원해는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무엇이었냐는 질문에 “매 작품마다 맡은 캐릭터를 구축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을 한다. ‘김응집’을 연기할 때는 ‘내가 잘못하면 정말 조항리한테 죽을 수 도 있다.’는 생각으로 절박하게 임했다.”고 밝혔다.

또 이번 작품의 관전포인트는 무엇이냐는 질문에 대해 조근현 감독은 “사실 이번 작품의 관전포인트를 밝힐 수 없다. 그러나 관객 분들이 작품에 매료되어 몰입해서 볼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여 작품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자아냈다.

고전소설 ‘흥부전’을 새로운 관점과 설정으로 접근하여 희망적인 메시지와 묵직한 감동을 선사함과 동시에 배우 故김주혁의 유작이기도 한 영화 <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는 2018년 2월에 개봉한다.

_DSF2005

Information
작품명: 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
감독: 조근현
배우: 정우, 故김주혁, 정진영, 정해인, 김원해, 정상훈, 천우희(특별출연), 진구(우정출연)
제작: ㈜영화사 궁, ㈜발렌타인필름
제공/배급: ㈜대명문화공장, 롯데엔터테인먼트
개봉일: 2018년 2월 예정

…………………………….

Editor_이민영(Lina)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