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lace_ 멕시칸 레스토랑 ‘버뮤다 삼각지’

By 2017/10/30 hot place

DSC07153

이색적이고 은은한 분위기가 흐르는 멕시칸 레스토랑 ‘버뮤다 삼각지’
삼각지역 근처 조용한 골목에 유난히 튀는 색감의 2층 독채 건물이 눈에 띈다. 화

려하고 흥 많아 보이는 외관의 ‘버뮤다 삼각지’는 젊은 사장 임솔 씨가 운영하고 있는 퓨전 멕시칸 레스토랑으로 맛과 분위기를 모두 갖춘 삼각지의 떠오르고 있는 핫한 맛집이다. 
Q. 안녕하세요 언플러그드바바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독자 분들께 간단한 인사 부탁 드릴게요.
A. 안녕하세요? 저는 삼각지에서 멕시칸 퓨전 레스토랑 ‘버뮤다 삼각지’를 운영하고 있는 젊은 사장 임솔입니다. 반갑습니다.
Q. 삼각지역 근처에 위치한 버뮤다 삼각지. 가게명이 참 절묘한데요. 삼각지는 어떤 동네 인가요? 어떤 계기로 가게를 시작하셨는지 궁금합니다.
A. 2년 전에 이 곳을 알게 되어 가게를 내게 되었는데 보시다시피 여기는 주변이 모두 주택가와 회사로 이루어진 조용한 동네에요. 그러다 보니 주변 주민들이나 회사원들을 상대로 한 장사를 하게 되어 눈길을 끄는 센스있고 유니크한 이름으로 가게명을 생각하다가 삼각지라는 지명을 살려 ‘버뮤다 삼각지’라고 짓게 되었습니다. 저는 싱가폴에서 요리 공부를 하다가 한국에 들어와서 홍어 요리를 접하게 되어 홍어 요리를 시작했어요. 홍어 집을 차리기 위해 자금을 모으려 음식점을 내게 되었는데 마침 멕시칸 요리를 함께 시작할 수 있는 좋은 인연이 생겨 지금의 ‘버뮤다 삼각지’가 생겨났습니다. 본래의 뜻과는 다르게 다른 종류의 요리에만 전념하게 되었죠. (웃음)
Q. 가게 구석 구석 다양하고 통통 튀는 인테리어로 눈길을 끄는데요, 가게 내부의 매력 포인트는 어느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원래 버뮤다 삼각지는 2층만 운영을 했다가 이번에 1층도 확장을 하게 되었어요. 처음에 2층만 운영했을 때는 처음 창업을 시작하다 보니 미숙했던 부분도 많았고 인테리어도 업체에 맡겨서 진행했지만 큰 돈을 투자한 것에 비해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오지 못했어요. 그래서 이번에 1층을 확장할 때 돈도 줄이고, 더욱 좋은 무드가 있는 공간을 만들어보자 해서 오로지 저희의 아이디어와 힘으로 만들었어요. 페인트부터 타일까지 모두 저희 손을 거쳐서 인지 1층에 좀 더 애착이 가고 그러네요.

 

DSC07146
Q. 버뮤다 삼각지 메뉴 중 가장 추천하는 메뉴가 있다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A. ‘버뮤다 삼각지’에서 가장 추천 드리고 싶은 메뉴는, ‘매콤 앤칠라다’와 ‘버섯 무덤 파스타’를 가장 추천 드리고 싶어요. 운영 초반에는 정통 멕시칸 요리에 전념하다가 아까도 말씀 드렸지만 제가 멕시칸 요리를 제대로 배운 적이 없어서 한계가 있다 보니 제가 할 수 있는 요리와 섞어 퓨전 스타일로 바꾸게 되었어요. 그런 과정에서 직원들끼리 먹었던 스텝밀 중에 반응이 좋았던 메뉴들은 가게 메뉴에 올리게 되어 지금의 베스트 메뉴가 되었어요. ‘버섯 무덤 파스타’가 그 중 하나이고요.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으시는 메뉴이기도 해요.
Q. 퓨전 라틴 레스토랑이다 보니 메뉴 개발에도 많은 신경을 쓰실 것 같아요. 메뉴 조합에 대해서도 어떻게 공을 기울이시는지 궁금합니다.
A. 개인적으로 멕시칸 음식이 조금 한정되어 있다고 생각해요. 많아도 타코, 퀘사디아, 부리또, 화이타정도가 그나마 많이들 찾으시는 메뉴인데, 메뉴에 다양성을 주고자 메인 메뉴는 그대로 가되, 안에 있는 속재료를 다양하게 써서 손님들께서 다양한 맛을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했어요. 예를 들어 타코는 그대로 메뉴에 올리되 안에 있는 속 재료들과 플레이팅을 색다르게 연출해 같은 멕시칸 음식이라도 유니크하고 다양하게 내어드리려고 해요. 그런 과정에서 저희 직원들과 많이 의논도 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저는 유투브에서 고든 램지 영상을 즐겨보는데요, 많이 찾아보면서 참고도 하고 그랬어요. 고든 램지가 좀 무섭긴 해도 간단하지만 좋은 조합에 대해 잘 알려주더라고요. (웃음)

 

DSC07151
Q. 요식업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요리에 대해 지키는 원칙이나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이 있다면?
A. 요리사라면 타인의 방식이나 주장도 존중을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본인의 것만 내세우고 고집하는 태도 보다는, 제가 아는 것이 다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의 장점을 잘 융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본인의 주장을 너무 강하게 내세우는 태도는 요리사에게 좋은 태도는 아닌 것 같아요. 버뮤다 삼각지 스탭들도 그렇게 생각하는 저를 존중해주고요.
Q. 가게의 분위기는 정말 라틴의 느낌처럼 흥이 많아 보여요. 가게 운영을 하시면서 특별히 기억에 남으신 에피소드가 있었나요?
A. 재미 있는 에피소드는 아닌데 다행이 최근에 잘 마무리 된 일이에요. 여기가 주택가다 보니까 밤이면 굉장히 조용해요. 그런데 저희가 12시까지 영업을 하다 보니 민원이 자주 들어왔었어요. 특히 바로 옆 주택 주인집 할머니와 4,5개월 동안 크고 작은 실랑이가 이어졌어요. 죄송하다 빌기도 하면서 결국 타협점으로 문을 닫고 장사를 했는데도 많이 언짢아 하시길래. 결국은 방음 처리를 해주는 유리 벽을 2주전에 설치하게 되었어요. 그 이후로는 할머니께서도 고맙다고 해주시고, 젊은 청년들이 가게 운영하는 게 보기 좋다고 칭찬도 해주시더라고요. 다행이 훈훈하게 잘 마무리 되었죠. 가게를 차리게 되고 생각지도 못한 트러블이 생겨서 그때는 너무 당황스러웠어요. 그때가 가장 아찔했던 순간이었어요. (웃음)
Q. 삼각지 핫플, 용산 맛 깡패, 분위기 깡패 등 다양한 수식어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어느 수식어가 가장 기분이 좋으신가요? 바라는 수식어가 있다면?
A. 모든 수식어가 참 감사한데, 저는 개인적으로 ‘버뮤다 삼각지’만의 독보적인 아이덴티티가 생겼으면 좋겠어요. 수식어보다는 삼각지하면, ‘버뮤다 삼각지’가 생각나셨으면 좋겠고, 저희 가게의 존재감이 더 형성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Q. 이 곳을 방문하시는 손님들께 버뮤다 삼각지의 어떤 무드를 공유하고 싶으신가요?
A. 원래 ‘버뮤다 삼각지’는 맥주와 술을 주력으로 하려고 했었는데 지금은 요리에 더 중점을 맞추게 되었어요. 펍이라는 무드를 가진 공간으로 기억해주시기 보다는 흥 있는 공간에서 편안하게 맛있는 멕시칸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DSC07148

Information
버뮤다 삼각지
위치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52길 19 2층
영업시간 매일 11:00 ~ 24:00 일요일 휴무
연락처 02-749-6789

@unpluggedbaba
www.unpluggedbaba.com

@orangesoul_zney
@zney_s
@publicpictures_pp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