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lace_이태원 소월길에 위치한 도심 속 휴양지 <피피서울>

By 2017/06/29 hot place

이태원 소월길에 위치한 도심 속 휴양지 <피피서울>

이태원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경치 좋은 곳에 독보적인 매력을 내뿜는 공간이 있다. 열대 휴양지에 놀러온 것만 같은 기분이 드는 공간, ‘피피서울’이다. 비밀스러운 공간이 나올 것만 같은 좁은 문을 지나 들어가보면 트렌디하고 센스있는 1층, 그 위에는 태국에 온 것만 같은 따뜻하고 이국적인 인테리어로 구성된 루프탑으로 구성되어 있다. 바쁜 일상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날려보고 싶다면 ‘피피서울’은 지친 서울러들에게 틀림없는 휴식처가 될 것이다.

DSC06912

 

Q. 안녕하세요? 언플러그드바바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피피서울’에 대해 간단한소개 부탁 드립니다.
A. 피피서울은 도심 속의 휴양지, 이국적인 라운지를 컨셉으로 운영되는 라운지 바 입니다. 태국음식과 컬러풀한 열대과일 칵테일이 대표 메뉴입니다.
Q. 소월길에 있어서 남산 야경이 한 눈에 다 보이는데, 공간 오픈은 언제 하셨는지, 또 이런 공간을 만드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A. 2015년 8월 8일에 오픈하였으며, 올 8월이 되면 2주년이 됩니다. 태국 방콕에서 4년여 거주 하면서 매일 접한 다양한 태국음식, 그리고 태국에 머물며 여러 휴양도시에서 느꼈던 여유로움을 접목하여, 서울이란 도시생활에 지친 사람들에게 휴양지 같은 느낌의 가게를 선보이고 싶었습니다.

Q. ‘피피서울’은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 분위기와 인테리어로 이루어져있는데요, 인테리어 컨셉이 따로 있으신지, 또한 어떤 부분에 가장 신경쓰셨는지 궁금합니다.
A. 앞서 말한 것처럼, 태국의 휴양도시 (푸켓,파타야,코사멧, 코사무이)등을 여행하며 머물렀던 리조트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특히 루프탑은 경리단과 남산길이 내려다보이는 위치적인 특수성을 최대한 살려, 야경을 오픈에어 공간에서 잘 느낄 수 있도록 신경을 썼습니다.

 

DSC06917

Q . ‘피피서울’은 태국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이태원 라운지 바로 알려져 있는데요, 사장님이 직접 요리를 하시나요? 종목을 태국음식으로 선택하시게 된 이유도 궁금합니다. 또한 동종업계와의 차별점은 어떤게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A. 모든 레서피 개발은 대표인 제가 맡았습니다. 지금은 확정 된 레시피로 쉐프들이 키친에서 일을 보고 있습니다. 새로운 메뉴 개발에는 제가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태국에 살면서 태국음식을 정말 좋아했고, 한국사람들에게도 너무나 잘 맞는 음식이라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풍부한 식자재와 이국적인 여러가지 허브와 향신료도 태국음식은 그 어떤 나라의 음식보다 다양함을 강점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다른 태국음식들과의 차별점이라 함은, 저는 태국음식의 대표적인 맛인 매운맛, 신맛, 단맛을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추어 조절을 하였고, 피피서울에서는 루프탑이라는 특수한 공간에서 태국음식을 접하기 때문에 그 분위기와 함께 배가되어 더욱 좋은 경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Q. 대표님께서 생각하시는 ‘피피서울’의 가장 매력 존(zone)은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A. 루프탑 좌석이 특히 인기가 좋습니다. 특히 4월부터 10월까지는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항상 웨이팅이 생길 정도로 인기가 좋습니다. 서울생활에서의 답답함, 회사에서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좋은 공간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Q. ‘피피서울’을 운영하시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으신가요? 기억에 남는 손님 혹은 주고객층에 대한 설명도 부탁드립니다.
A. 제가 처음에 가게를 오픈하면서 농담으로 직원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빅뱅의 지드래곤, 투애니원의 씨엘 등 유명 연예인이 찾아주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는데, 지드래곤, 씨엘. 송혜교 등의 유명 연예인이 실제로 찾아준 점이 너무너무 기쁜 기억입니다. 주 고객층은 여자손님들이 많은 편이고, 특히 패션, 광고 등 트렌드에 민감한 직업을 가진 분들이 많이 찾아 주시는 것 같습니다.

 

DSC06921

Q.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루프탑의 계절이 돌아오고 있는데요, 루프탑의 가장 큰 매력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루프탑의 매력은 야외에 앉아서 석양, 바람 등을 직접 느끼며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점이겠죠. 날씨가 좋을때는 루프탑에 앉아서 아무말을 하지 않아도 행복한 기분이 들더라구요. 반대로 비가 오거나 겨울에는 저희도 물론 힘든 시간을 보냅니다. (웃음)

Q. . 방문하시는 모든 손님에게 어떤 느낌을 전달하고 싶으신가요? 또한 어떤 느낌을 공유하고 소통하고 싶으신가요?
A. 저는 태국에 살면서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살던 때와 서울에서 바쁘게 가게를 운영하며 지내는 것이 어떻게 다른지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물론 그 어떤 종류의 삶도 어느 것이 우위라고는 할 순 없지만, 서울에서의 삶은 분명히 여유가 없고 모두들 바쁘게 스트레스 속에서 살고 있는 것이 사실 인 것 같아요.  저는 그런 서울에 사는 모든 분들이 잠시나마 스트레스를 벗어나 바람을 맞으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이 피피서울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Q. ‘피피서울’의 향후 계획이 있으신가요?
A. 피피서울은 매년 다른 인테리어 및 루프탑 컨셉으로 항상 새로운 느낌을 주려고 많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절에 맞는 식재료를 사용한 메뉴들로 새로운 변화를 항상 주려고 하고 있고요. 내년 즈음 피피서울과는 다른 태국의 전통 누들을 제공하는 캐쥬얼 레스토랑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DSC06925
Information
피피서울
위치: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258-199 2층
운영시간: 화-일 오후 2시~오전 12시
연락처: 02-749-9195
사이트: Instagram.com/pp_seoul

………………………………………………………..

hot place_ 201707
editor_ 김유진 (Editor)
photographer_ 조민호 (James joe)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