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lace_ 빈티지와 모던함이 공존하는 공간, ‘카페 어니언

By 2017/01/30 hot place

빈티지와 모던함이 공존하는 공간, ‘카페 어니언’

새로운 핫플레이스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성수동, 그 중심에는 ‘카페 어니언’이 자리 잡고 있다. 성수역 철물점을 지나 한적한 골목 사이 빈티지한 카페가 보인다. 오래된 철문과 예전 간판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입구는 ‘카페 어니언’의 성격을 한눈에 보여준다. 조용한 골목은 이른 시각에도 ‘카페 어니언’을 찾는 손님들로 북적거렸다.

IMG_0715

 

Q. 안녕하세요, 언플러그드바바입니다 낡은 건물을 한 모습이 인상 깊은데 예전 공간의 특성을 그대로 살린 빈티지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카페를 시작하시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A. 우연치 않게 이 공간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굉장히 특색 있다고 생각했어요. 오래된 건물이지만 흔하지 않은 느낌도 좋았고, 공간이 분할되어 있는 이유도 1970년도부터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어 왔다고 해요. 이런 변형된 느낌을 고스란히 받는 카페로 만들면 좋겠다 싶었어요. 있는 그대로의 느낌을 유지하면서 공간을 재생한다는 느낌으로 여러 작가님들과 같이 작업을 했습니다.

Q. 카페 어니언의 메뉴 중 가장 추천 할 만한 메뉴는 무엇인가요?

A. 사실 손님들께서 가장 많이 찾아주시는 메뉴가 가장 좋은 거라고 생각하는데, 커피가 들어가는 메뉴에서는 플랫화이트를 가장 많이 선호하시는 것 같아요. 커피가 들어가지 않은 메뉴 중에는 당근 주스를 제일 추천해드리고 있는데, 맛이 워낙 좋은 당근만 100퍼센트 착즙 해서 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 당근에 대해 가지고 계셨던 이미지보다 훨씬 좋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는 것 같아요.

 

IMG_0732 KakaoTalk_20170126_124515552

Q. 포화 상태인 카페시장에서 카페 어니언 만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고객님들의 입장에서 많이 생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좌석도 많은 인원을 수용하는 데 욕심내지 않고 편하게 즐기다가 가실 수 있도록 편안한 분위기를 구축하는 데 신경 쓰고 있고요. 오래된 건물이라서 빈티지한 느낌이나 거친 느낌이 있기는 하지만, 머무시는 공간이나 손님들이 터치하시는 곳 모두 신경을 많이 썼어요. 오신 분들이 가능하면 오래 머물다 가시고, 편안하게 즐기시다 갈 수 있는 느낌을 주고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페 공간의 어떤 생경함 속에서도 익숙한 느낌을 받고 고객 분들이 많이 좋아해주시는 게 아닐까 싶네요.

 

카페 어니언 1층은 카페, 2층은 브레드05의 작업실로 이루어져있다. 동절기를 제외하고 따뜻한 햇살이 비치는 날씨에는 2층의 루프탑에 앉아 선선한 바람을 즐길 수 있다.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쉬어갈 수 있는 카페 어니언’. 공간이 나뉘어져 넓고 탁 트인 전경을 바라볼 수 있다는 점 또한 카페 어니언의 경쟁력이다.

 

Q. 카페 어니언은 베이커리류가 특히 유명하다고 알고 있는데, 어떻게 베이커리를 함께 시작하시게 되었나요?

A. ‘카페 어니언브레드05’ 라는 베이커리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으로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맛있는 빵, 신선한 빵을 만드는 곳을 찾아 다닐 때, ‘브레드05’와 의기투합하게 되어 고객분들께 좋은 재료로 맛있고 신선한 빵과 음료를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Q. 카페 어니언의 최종 비전은 무엇인가요?

A. 커피와 빵, 공간을 분리된 개념이라고 생각하기보다는 모든 것이 하나로 조화롭게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카페 어니언의 모습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어떻게 보면 많은 외식업이나 카페 중 하나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손님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이 공간이 카페의 개념을 넘어서 더 나아가서는 지역을 살리고, 지역의 한 요소나 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KakaoTalk_20170126_124517760

카페 어니언은 공간 구성과 매장 내 손님의 손이 닿는 모든 것에 신경을 쓴다. 혼자서 커피와 빵을 즐겨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테이블부터 독채처럼 나뉜 편안한 공간까지. 카페를 찾는 손님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배려한 공간은 모두 정성스럽다.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아름다운 공간들은 SNS를 통해 알려지는 감성적인 풍경을 몸소 경험할 수 있다. 섬세하고 정성스러운 배려가 만들어낸 편안하고 아늑한 매력은 카페 어니언을 빈티지와 모던함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이끌었다. ‘카페 어니언의 인기 메뉴인 플랫화이트, 다양하고 맛있는 빵을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한적하고 인적 드문 성수동 골목에서 카페 어니언을 찾아보자.

 

KakaoTalk_20170126_124518770

Information

카페 어니언

위치: 서울특별시 성동구 아차산로9 8

전화: 070-7816-2710

영업시간: 평일 08:00~22:00, 주말 10:00~22:00

@unpluggedbaba
www.unpluggedbaba.com

@orangesoul_zney
@zney_s
@publicpictures_pp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