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 배우상 수상! 영화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By 2021/01/13 movie

m_poster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 배우상 수상! 영화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는 파견 명령을 받아 하청업체로 가게 된 ‘정은’이 1년의 시간을 버텨내고 자신의 자리를 되찾기 위한 여정을 담은 영화. 회사에서 인정받는 우수 사원이었으나 갑작스럽게 권고사직을 마주한 정은은 1년 동안 파견을 가면 다시 원청으로 복귀시켜주겠다는 제안을 받고 어쩔 수 없이 제안을 수락한다. 하지만 하청에서 마주한 일들은 예상을 뛰어넘고, 정은은 낯선 도전에 직면하게 된다.

데뷔작<혜화, 동>으로 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한 후 [출사표], <속물들>, [역도요정 김복주], [닥터스]를 비롯한 유수의 영화와 드라마에서 매력적인 연기로 호평을 받은 유다인 배우가 ‘정은’ 역을 맡아 ‘내 일’과 ‘내 자리’를 포기하지 않는 투지를 보여준다. 한편 [사이코지만 괜찮아], [스토브리그], <스윙키즈> 등 만나는 작품마다 캐릭터 맞춤 완벽 변신으로 관객을 사로잡은 오정세 배우가 정은을 묵묵하게 지지하는 ‘막내’ 역을 맡아 우리가 만들어야 할 내일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의 이태겸 감독은 이주노동자의 현실을 그린 단편 <복수의 길>, 아버지의 벽화를 간직하기 위해 필름을 구하러 가는 순수한 소년의 여정 <소년 감독>을 연출한 감독으로 사회의 ‘위’가 아닌, ‘틈’에 끼인 주인공들의 의지를 다루고 있다. 노동자들의 현실과 삶의 의지, 그리고 더 좋은 세상을 향한 희망을 전하는 이태겸 감독은 두번째 데뷔작,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를 통해 ‘한국의 켄 로치’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고용의 불안정, 위험의 외주화가 더욱 만연해지는 현실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동시에 그럼에도 스스로의 존엄성을 포기하지 않는 인간을 보여주며 ‘내 일’ 있는 내일을 응원하는 영화,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의 개봉은 1월28일 예정이다.

INFORMATION
제목 :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I Don’t Fire Myself)
제공 : 홍시쥔
제작 : 홍시쥔, 아트윙
배급/투자 : ㈜영화사 진진
감독 : 이태겸
출연 : 유다인, 오정세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1분
상영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 2021년 1월 28일
페이스북: www.facebook.com/jinjinpictures
인스타그램: @jinjin_pictures
트위터: @jinjinpic
…………………………………………..

@unpluggedbaba
www.unpluggedbaba.com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