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잭 런던‘이 그려낸 가장 특별한 로맨티시스트 <마틴 에덴>

By 2020/10/19 movie

 

마틴 에덴_티저 포스터

영화 <마틴 에덴>은 20세기 중반 이탈리아, 주먹 하나만큼은 최고인 선박 노동자 ‘마틴 에덴’이 상류층 여자 ‘엘레나’와 사랑에 빠진 후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고 펜 하나로 세상에 맞서는 뜨거운 인생 이야기다.

이번에 공개한 캐릭터 포스터는 한 남자의 꿈과 사랑의 설렘, 작가로서의 불안과 근심을 모두 품은 이미지로, 가을과 어울리는 멜랑꼴리하고 로맨틱한 정서가 눈길을 끈다. 카피 ‘사랑을 얻기 위해 펜 하나로 세상과 맞선 남자‘를 통해 사랑으로부터 성장한 뜨거운 지성인이자, 또 한편으로는 세상을 차마 등질 수 없었던 가장 특별한 로맨티스트의 탄생을 예고한다. 선박 노동자였던 주인공 마틴 에덴(루카 마리넬리)이 상류층 여자 엘레나를 만나 사랑에 빠진 후 작가가 되는 꿈을 품고 타자기 앞에서 자신만의 시간에 빠져든 모습이다. 사랑과 꿈에 대한 강렬한 열망과 부름을 느끼며, “제 자신이 하나의 세계관이 된 것 같아요“라고 말했던 마틴이 작은 시골집에서 글 작업에 밤낮으로 몰두하고 있다.

20세기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잭 런던은 자전적 인물 ‘마틴 에덴’의 파란만장한 삶의 이야기를 통해 시대를 넘어, 우리 사회의 뿌리깊은 모순과 부조리를 비판하고, 인간의 존재에 대한 근원적인 고뇌로 이어지는 한 편의 대서사시가 그려냈다. 원작 소설 출간 110년, 새롭게 각색된 영화 <마틴 에덴>은 무엇보다 한 남자의 삶을 송두리째 뒤바꾸는 사랑의 시작을 인상깊게 그려낸다. 주인공 마틴 에덴 역을 맡은 배우 루카 마리넬리는 “우리는 모두 사랑에 빠져야 한다. 사랑에 빠져 강렬한 삶을 사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아카데미 시상식 연설에서 로베르토 베니니 감독이 그랬듯, 우리는 매순간 어디서든 사랑에 관해 이야기해야 한다. 소설가 잭 런던은 멋진 여자를 만났기 때문에 자신의 삶을 구제 받았을지 모른다”며, 로맨티시스트 마틴 에덴을 연기하는 데 영향을 준 자신의 사랑관에 대해서 밝혔다.

한편, 배우 루카 마리넬리는 ‘모든 장면에서 압권인 루카 마리넬리는 마틴을 ‘연기한다’라기 보다 마틴으로서 ‘존재하고 있다(The Hollywood Reporter)’, ‘루카 마리넬리는 매 장면마다 젊은 시절 로버트 드 니로에 아주 근접한 연기를 보여준다(Time Out New York)’, ‘루카 마리넬리의 분노와 에너지를 반 영웅 캐릭터에 쏟아 붓는 압도적인 연기(MUBI)’ 등 언론 및 평단으로부터 쏟아진 찬사와 함께 지난해 제76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조커>의 호아킨 피닉스를 제치고 당당히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파란을 일으켰다. 이로서 역대 베니스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수상자 명단에 세계적인 스타 배우들인 숀 펜, 브래드 피트, 콜린 퍼스, 마이클 파스벤더 등과 나란히 당당하게 이름을 올렸다.

그는 1984년 이탈리아 로마 출생으로 영화계 입문 초기에는 영화 더빙을 통해 경력을 쌓고, 2006년부터 배우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파올로 조르다노 소설을 원작으로 한 <소수의 고독>(2010), 제8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외국어 영화상을 수상한 <그레이트 뷰티>(2013) 등에 출연했으며, 제64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유럽의 유망한 신인 배우들에게 수여하는 유로피언 슈팅스타상을 받으며 얼굴을 알렸다. 이어서 이탈리아의 ‘알랭 들롱’ 혹은 ‘로버트 드 니로’라는 별칭을 얻으며, 외모와 연기력 모두 겸비한 스타성을 드러내기 시작했으며, 2019년 <마틴 에덴>으로 제76회 베니스국제영화제의 볼피컵 남우주연상을 거머쥔 여세를 몰아, 올해 7월 넷플릭스 공개 당시 스트리밍 7,200만 회를 기록한 <올드 가드>에서 할리우드 스타 샤를리즈 테론과 함께 주연을 맡는 등 세계적인 배우를 본격 발돋움하는 중이다.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한 올가을, 가장 특별한 로맨스 <마틴 에덴>은 오는 10월 29일 전국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INFORMATION

제목: 마틴 에덴
원제: Martin Eden
감독: 피에트로 마르첼로
각본: 마우리찌오 브라우치
원작: 잭 런던
출연: 루카 마리넬리, 제시카 크레시, 데니스 사르디스코 외
수입/배급: 알토미디어㈜
상영시간: 129분
관람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장르: 드라마, 로맨스
개봉: 2020년 10월 29일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altomediafilm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altomedia
트 위 터 http://www.twitter.com/AltomediaFilm
포 스 트 http://post.naver.com/altomedialtd
블 로 그http://blog.naver.com/altomedialtd

……………………………………………………………
@unpluggedbaba
www.unpluggedbaba.com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