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상수 감독의 24번째 장편영화 <도망친 여자>가 오는 9월 17일 개봉

By 2020/09/14 movie

m_poster

홍상수 감독의 24번째 장편영화 <도망친 여자>가 오는 9월 17일 개봉과 동시에 포스터 증정 이벤트와 함께 홍상수 감독의 6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씨네큐브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에 공개된 이벤트는 <도망친 여자> A3 포스터를 증정하며, 오는 9월 17일(목)부터 소진 시까지 진행 예정이다. 증정될 A3 포스터는 우산을 쓰고 어딘가를 향해 걸어가는 ‘감희’(김민희)의 뒷모습과 함께 한적한 정취의 북촌 거리를 고스란히 담아내었다. 그 위 푸른색 타이포로 적힌 영화 제목이 눈길을 사로잡으며, 그의 새로운 이야기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도망친 여자>는 결혼 후 한 번도 떨어져 지낸 적이 없었던 남편이 출장을 간 사이, 두 번의 약속된 만남, 한 번의 우연한 만남을 통해 과거 세 명의 친구들을 만나게 되는 감희를 따라간다. 홍상수 감독이 배우 김민희와 7번째 호흡을 맞춘 작품이며, 서영화, 송선미, 김새벽, 권해효 등이 출연한다. 포스터 증정 이벤트는 각 극장 홈페이지와 SNS 공지를 통해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도망친 여자>의 개봉을 맞이해, 예술영화관 씨네큐브에서는 홍상수 감독의 6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획전이 진행된다. 오는 9월 17일(목)부터 9월 23일(수)까지 이뤄지는 이 행사는 <북촌방향>, <우리 선희>, <자유의 언덕>,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 <다른나라에서>, <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 그의 작품 총 6편을 한꺼번에 감상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은 2011년작 <북촌방향>에서 2015년작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까지 홍상수 감독의 작품 세계를 한 눈에 살필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언론 시사회를 통해 국내에 첫 공개된 이후, “여성의 시선으로 주체적인 여성들의 삶을 보고, 말하고, 느낀다”(OSEN 김보라), “여자의 단면이 아닌 여러 각도에서 타인의 시선으로 여자의 모습을 그려냈다”(골프타임즈 김한솔), “홍상수 특유의 멜랑콜리를 넘어, 서스펜스가 가미된 흥미로운 신작!”(영화평론가 김효정), “’달변의 경지’에 오른 홍상수 감독의 소통의 촌철살인!”(영화평론가 김현우) 등 매체와 평단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도망친 여자>는 지난달 27일에 열린 제16회 루마니아부쿠레슈티국제영화제에서 최고 각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더불어, 지난 2월에 열린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된 이후 로튼토마토 지수 100% 기록. 제58회 뉴욕영화제, 제69회 만하임-하이델베르크국제영화제, 제21회 도쿄필름엑스 등 전세계 유수 영화제의 연이은 초청 소식을 전하고 있다.
<도망친 여자>는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를 통해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직후 “관객들은 서서히 커튼을 들추고 그 인물들의 복잡한 감정적 삶의 세계를 훔쳐보는 것이 가능해진다. 이것이 홍상수 영화의 비밀스러운 힘”(The Hollywood Reporter), “홍상수는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란 영화를 만들었다. 하지만 이 사랑스럽게 작고, 그러면서 작은 즐거움을 안겨주는 <도망친 여자>는 그 미래가 바로 지금이라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Variety) 등 외신의 호평을 얻었다.
또한, “<도망친 여자>는 중심에 구멍을 낸 뒤 사건의 뒤안길에서 일렁이는 마음의 그림자를 물끄러미 들여다본다.”(이동진 영화평론가), “홍상수는 서사의 진폭을 최소화할 뿐 아니라 그의 어떤 다른 영화에서보다 구성을 단순화하며, 피사체들의 즉물성을 극대화한다.”(허문영 영화평론가), “최소한의 요소들과 담백한 리듬으로 호흡하면서도 그 안에 잠재된 수많은 기이한 물음들로 무형의 영화적 활기를 지속해서 발생시키는 세계다.”(남다은 영화평론가), “주인공 ‘감희’(김민희)는 기이한 홍상수 영화의 주인공들 중에서도 가장 기이한 쪽에 서 있다. <도망친 여자>는 간명하면서도, 단단하고, 숭고한 영화다.”(정한석 영화평론가) 등 국내 영화평론가들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올가을 홍상수 감독이 선보이는 24번째 작품 <도망친 여자>는 9월 17일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INFORMATION
제목 : 도망친 여자
각본감독 : 홍상수
출연 : 김민희, 서영화, 송선미, 김새벽, 권해효 외
상영시간: 77분
제작 : ㈜영화제작전원사
배급 : ㈜영화제작전원사, ㈜콘텐츠판다
해외배급 : ㈜화인컷
홍보 : 홀리가든
개봉 : 9월 17일

 

……………………………………………..

@unpluggedbaba
www.unpluggedbaba.com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