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2회 칸영화제 공식경쟁부문 초청작 자비에 돌란 각본, 감독, 주연의 <마티아스와 막심>

By 2020/07/22 movie

유스 포스터

 

7월 23일 개봉하는 제72회 칸영화제 공식경쟁부문 초청작 자비에 돌란 각본, 감독, 주연의 <마티아스와 막심>이 시사 이후 쏟아진 실관람객들의 호평 일색 극찬으로 입소문을 폭발 시켰다. 개봉을 하루 앞두고 공개한 유스 포스터는 주인공들의 찐케미를 예고해 관람욕구를 더한다.

“인생 영화”, “돌란이 천재 만재”, “감정의 강렬한 진폭”, “엔딩 신의 한수” M & M 열풍 시작!
“나와 너, 너와 나, 이게 우리야”! ‘막스’와 ‘맷’ 그리고 친구들 찐케미 느껴지는 유스 포스터 공개!

<하트비트><마미><단지 세상의 끝> 자비에 돌란 감독 신작 <마티아스와 막심>은 단지 친구 사이의 ‘마티아스’와 ‘막심’이 뜻밖의 키스이후 마주한 세상, 그 시작을 담은 이 순간 뜨겁게 빛나는 우리들의 드라마. 자비에 돌란이 바텐더로 일하는 ‘막스’(막심)로, 실제 자비에 돌란의 절친한 친구이자 재능 있는 아티스트 가브리엘 달메이다 프레이타스가 로펌에 다니는 ‘맷’(마티아스) 으로 분해 처음 느끼는 감정 앞에서 혼란스러워 하는 두 친구로 열연했다.
시사회를 통해 미리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자비에 돌란 특유의 섬세하고 강렬한 스토리텔링, 65mm 필름으로 빛을 발하는 감각적인 영상미, 과연 자비에 돌란 영화다운 완벽한 플레이리스트까지 호평 일색 극찬을 쏟아내고 있다. “잊지 못할 인생 영화가 되었다. 다음 작품이 더 기대되는 이건 돌란 매직! 낙관적이며 성숙한 영화”(m**), “한층 성숙해진 연출과 훌륭한 연기를 보여준 작품”(j**), “농담 속에 사랑의 언어는 녹아 들어 있고 그 마음을 관객도 느껴버렸다.”(i**), “정말 돌란이 미쟝센 천재만재”(e**), “감정의 강렬한 진폭을 느낄 수 있었다. 돌란 어게인! 감각적인 영상미와 플레이리스트는 역시 돌란이었고 ‘청춘’이라는 태풍의 눈을 갓지난 이의 여유가 느껴졌다”(r**), “삶과 우정, 사랑에 대해 고민한 흔적들이 담겨 있었다. 마지막 엔딩 신의 한수”(o**), “기존 돌란 감독의 작품을 좋아한다면 꼭 보시고, 돌란 감독을 모르신다면 이번에 입문하세요”(h**), “돌란의 시선으로 누구가 되는 청춘과 그들의 감정을 촉촉하고 또 애틋하게 적시고 있다. 맷과 맥스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의 거울이다. 역시나 독보적인 플레이리스트”(m**) 등의 평이 예비 관객들의 관람욕구를 한껏 자극시킨다.
개봉을 하루 앞두고 공개하는 스페셜 유스 포스터는 ‘막스’를 중심으로 ‘맷’과 친구들이 한데 모인 미공개 컷 이미지가 보는 순간 실제 친구 사이인 이들의 찐케미를 예고하며 미소를 선사한다. “나와 너, 너와 나, 이게 우리야”라는 문구는 “이것은 우정에 관한 영화다”라고 연출의도를 밝힌 자비에 돌란의 청춘 드라마를 더욱 보고싶게 만든다.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이 쏟아지고 있는 <마티아스와 막심>은 전세계 유수 매체와 더불어 국내 언론의 “자비에 돌란의 두번째 데뷔작! 자비에 돌란만이 해낼 수 있는 감정의 스타일”(영화평론가 정성일), “청춘의 황홀경. 자비에 돌란은 ‘우정에 관한 영화’라고 했지만, 맷과 막스의 우정은 사랑보다 뜨겁고 날카롭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요동치는 감정을 증폭시키고, 65mm 필름으로 촬영한 화면은 관객을 각자의 그때의 시절로 데려간다”(연합뉴스 한미희), “오래된 세상에서 새로움을 찾아내는 천재성.그는 여전히 천재다, 자비에 돌란”(데일리안 홍종선), “자신의 배우를,자신의 캐릭터를,자신의 이야기를무엇보다 자신의 감정을, 자비에 돌란만큼 사랑하는 감독이 또 있을까?”(작가 김세윤), “긴장감 넘치고 감동적인 성장의 영화”(칼럼니스트 유진모), “어떻게 사람의 속내를 시각화할 수 있는지에 천착하는 감독. 사랑도 현재 상태를 보여주면 충분하지 않겠냐는 질문”(매일경제박창영), “우정과 사랑, 그 사이를 헤엄치는 법. 돌란은 능숙하게 기법을 서사에 녹여 낸다. 돌란은 천재에서 대가로 진화 중이다”(서울신문 허희) 등 찬사로 기대감을 더한다.

INFORMATION
한제: 마티아스와 막심
영제: Matthias & Maxime
감독: 자비에 돌란
주연: 자비에 돌란 & 가브리엘 달메이다프레이타스
러닝타임: 120분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 2020년 7월 23일(목)

You Might Also Like